여기 이렇게 짧게 쓸 내용이 아닌데 아쉽네요. 암튼..
(영등포4기) 실무 프로젝트 기반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 과정 김용삼
여기 이렇게 짧게 쓸 내용이 아닌데 아쉽네요. 암튼..
대략 2021년부터 이런 첨단 IT 교육 과정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6개월간 취업준비생이 투자하는 이런 과정은 강사님도 중요하고, 전체 교육 과정도 중요하고, 6개월간 이끌어가는 관리 능력도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멀티캠퍼스에서 주관하는 과정은 믿고 추천 드릴만 합니다. 위 모든 지표에서 고르게 중상급입니다.
특히 취업에 초점을 맞추어 영등포 새싹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좋은 환경과 각종 지원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고 낯선 동료와 교류를 활발하게 해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새싹 캠퍼스는 제가 1년간 지켜보았는데 처음부터 변치 않는 일관성을 제공했고, 집중해서 열심히 할 수 있는 안정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제가 선택한 금융테이터반 과정은 수준 높은 강사님 교육과 항상 팽팽한 긴장의 끈을 놓치 않도록 관리하는 매니저님, 각종 툴의 활용(디스코드, 슬리도, 슬랙, 랜던 자리 배정-코딩파트너) 등 오랜 교육과 관리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합니다.
강의 후반으로 가면 대게 못 따라가는 분들이 포기하거나 수업에 소홀하는 경우가 많은데 금융데이터반은 그런 부분이 최소화되었고, 마지막 프로젝트까지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당초 수준 높은 수강생들이 몰리는 과정이다보니(해외 유학파 까지) 중간에 취업이 되어 아쉬운 작별인사를 나누어야 되는 경우가 꽤 있었음을 밝힙니다. 물론 취업이 목적이었으니 아쉬운 작별인사를 하고 잘 보내드렸죠.
객관적인 지표라면.. 나이스 휴폐업 예측 공모전이 꽤 규모가 큰 전국적인 공모전이었는데, 이번 금융데이터반에서 전국 2등을 배출했습니다.
3명의 참가자가 바로 우리 동료들 이었습니다. 저도 참가해 고배를 마셨는데 얼만큼 어려운 경쟁이었는지 체험해서 잘 알고 있죠.
또 한편 큰 도움되었던 것은 강사님뿐만 아니라 경험 많은 외부 맨토님들까지 토요일에 오셔서 대화하고 지도를 해주셨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면접을 위한 스피치, 이력서 작성, 옷차림 컬러배색, 면접 사진까지도 일일히 챙겨주는 멀티캠퍼스 과정을 정말 칭찬 안 할 수 없습니다.
아직도 매니저님이 일일이 "컬러 하세요~" 하면서 작은 일도 소홀함 없이 챙기셨던 일들이 기억납니다.
옥의 티라면 중간에 비트코인 관련 강의는 본 강의와 특별한 접점이 없었는데 실습이나 연계되는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결론은, 새싹캠퍼스와 멀티캠퍼스의 명품 콜라보가 취업 잘 되는 명품 수강생을 배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