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소
SeSAC 금천캠퍼스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로 70)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육 방식(온라인/오프라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서울시민 전액무료) 수강신청일 기준,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주소지 등록 기준)이면서 마케팅 기초지식을 갖추고 교육 수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의지가 강하신 분
- 기존 새싹 및 싹 과정 수강생은 수강이 불가합니다.
- 새싹 DT과정 간의 중복 수강은 불가능합니다.
* 이전 새싹(싹) 참여자(선발자, 수료자 모두)는 참여가 불가하며 캠퍼스 간 중복수강도 불가(단, 입문과정 참여자는 참여가능)
신청방법
■ 새싹 홈페이지(sesac.seoul.kr) 회원 가입 후, 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수강 신청
■ 마이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두 단계를 '모두'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선발기준
■ 2단계 신청 → 신청서 확인 → 레벨테스트 → 인터뷰
※ 레벨테스트 및 인터뷰 일정은 개별적으로 안내 예정입니다.
교육지원 동기, 수료 의지, 수료 이후 활용계획을 지원서 및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평가
교육목표
실무교육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경력있는 신입 마케터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내용
#마케팅 #마케팅교육 #마케팅무료교육 #컨텐츠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그로스해킹 #SEO #SEM #검색최적화 #페이스북픽셀 #구글애널리틱스 #GA #GTM #구글태그매니저 #CRM #SNS광고 #카카오모먼트 #카카오비즈보드 #카피라이팅 #이메일마케팅 #스티비 #노션 #구글데이터스튜디오 #마케팅결과보고서 #마케팅성과보고서 #컨텐츠마케팅무료교육 #퍼포먼스마케팅무료교육 #그로스해킹무료교육 #SEO무료교육 #SEM무료교육 #검색최적화무료교육 #페이스북픽셀무료교육 #구글애널리틱스무료교육 #GA무료교육 #GTM무료교육무료교육 #구글태그매니저무료교육 #CRM무료교육 #SNS광고무료교육 #카카오모먼트무료교육 #카카오비즈보드무료교육 #카피라이팅무료교육 #이메일마케팅무료교육 #스티비무료교육 #노션무료교육 #구글데이터스튜디오무료교육 #기업연계실무프로젝트 #마케팅프로젝트 #마케팅포트폴리오 #AdobeXD #피그마 #Figma #마케팅실습 #기획직무신입 #실무프로젝트 #마케팅신입 #마케팅직무취준 #마케팅취준 #비개발자취준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구직자무료교육 #서울산업진흥원무료교육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sesac #새싹sesac #새싹DT과정 #DT과정 #비개발직무무료교육 #국비교육 #구직자무료교육 #Kdigitaltraining #내일배움카드필요없는교육 #문과생무료교육 #문과생국비교육 #연플 #연플무료교육 #그로스쿨 #그로스쿨국비교육 #SBA아카데미
이수기준
평가항목 | 이수기준 | 반영기준(가중치) |
---|---|---|
진도율 | 30점 이상 | 100% |
총점 | 30점 이상 | 100% |
1. 실무의 이해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여정 뜯어보기 |
|
1. 코스 오버뷰_마케팅 환경변화와 디지털 마케팅 동향(DAY 1) | 2021-12-13 10:00~18:00 |
---|---|
2. 그로스 마케팅 루프 시장조사와 고객조사(DAY 2) | 2021-12-14 09:30~18:00 |
3. 마케팅 소재 만들어 보기 실습_피그마 (DAY 3) | 2021-12-15 09:30~18:00 |
4. 마케팅 소재 만들어 보기 실습_피그마, 로지컬씽킹 (DAY 4) | 2021-12-16 09:30~18:00 |
5. 마케팅 소재 만들어 보기 실습_칸바, 망고보드, 미리캔버스 (DAY 5) | 2021-12-17 09:30~18:00 |
2. SEO, SEM의 이해와 활용방법 |
|
6. 검색엔진 최적화(SEO)소개와 검색엔진의 이해(DAY 6) | 2021-12-20 09:30~18:00 |
7. 콘텐츠 SEO와 SEO툴을 활용한 전략 설계(DAY 7) | 2021-12-21 09:30~18:00 |
8. 검색엔진 최적화(SEO)소개와 검색엔진의 이해(DAY 8) | 2021-12-22 09:30~18:00 |
9.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DAY 9) | 2021-12-23 09:30~18:00 |
10. 인스타그램 마케팅(DAY 10) | 2021-12-24 09:30~18:00 |
3. 생산성과 검색광고의 이해 |
|
11. 마케팅 채널별 콘텐츠 분석(DAY 11) | 2021-12-27 09:30~18:00 |
12. 생산성 툴 노션(Notion) 고급 기능 익히기(DAY 12) | 2021-12-28 09:30~18:00 |
13. 노션을 활용한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들기(DAY 13) | 2021-12-29 09:30~18:00 |
14. 네이버 검색광고 이론(DAY 14) | 2021-12-30 09:30~18:00 |
15. 네이버 검색광고 실습(DAY 15) | 2021-12-31 09:30~18:00 |
4. SNS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뽀개기 |
|
16. 페이스북 기본원리 설명 및 계정실습(DAY 16) | 2022-01-03 09:30~18:00 |
17. 페이스북 광고 계정, 캠페인, 세트, 개념 실습 (DAY 17) | 2022-01-04 09:30~18:00 |
18. 광고 소재 및 예산전략(DAY 18) | 2022-01-05 09:30~18:00 |
19. 광고 소재 만들기 프로젝트(DAY 19) | 2022-01-06 09:30~18:00 |
20. 광고 세팅 프로젝트(DAY 20) | 2022-01-07 09:30~18:00 |
5. DA와 국내 광고 플랫폼 |
|
21. 페이스북 광고 트러블 슈팅 및 광고 운영방법(DAY 21) | 2022-01-10 09:30~18:00 |
22. 구글 ADS(키워드, 유튜브, GDN)(DAY 22) | 2022-01-11 09:30~18:00 |
23. GTM을 활용한 픽셀 설치 및 리타게팅(DAY 23) | 2022-01-12 09:30~18:00 |
24. 네이버 GFA 캠페인 세팅(DAY 24) | 2022-01-13 09:30~18:00 |
25. 카카오모먼트와 카카오 메시지 광고(DAY 25) | 2022-01-14 09:30~18:00 |
6. GA, GDS, GTM의 이해 |
|
26. UX 라이팅을 실무에서 적용하는 방법(DAY 26) | 2022-01-17 09:30~18:00 |
27. 구글 애널리틱스(퀵스타트)(DAY 27) | 2022-01-18 09:30~18:00 |
28. 구글 애널리틱스+구글 태그매니저로 나만의 GA설치하기(DAY 28) | 2022-01-19 09:30~18:00 |
29. 구글 애널리틱스(데모계정으로 데이터 분석하기)(DAY 29) | 2022-01-20 09:30~18:00 |
30. 유입소스 설정(UTM) 및 목표 설정(1)(DAY 30) | 2022-01-21 09:30~18:00 |
7. 데이터 분석의 이해 |
|
31. 세그먼트로 데이터 보기 목표 설정(2)(DAY 31) | 2022-01-24 09:30~18:00 |
32.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DS)(DAY 32) | 2022-01-25 09:30~18:00 |
33. 프로젝트 1(DAY 33) | 2022-01-26 09:30~18:00 |
34. 프로젝트 2(DAY 34) | 2022-01-27 09:30~18:00 |
35. 프로젝트 3(DAY 35) | 2022-01-28 09:30~18:00 |
8. 데이터 리터러시, 현직자(멘토링) 특강, 과정랩업 |
|
36. 2차 프로젝트 결과발표 | 2022-02-07 09:30~18:00 |
37. 데이터 리터러시, 현직자 멘토링(특강) | 2022-02-08 11:30~20:00 |
38. 데이터 리터러시2 | 2022-02-09 09:30~18:00 |
39. 데이터 러티러시3, 현직자(멘토링) 특강 | 2022-02-10 09:30~22:00 |
40. 과정 랩업, 수료식 | 2022-02-11 09:30~1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