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대상
교육목표
[온라인 교육과정 문의]
- 이메일 : sesac@sba.seoul.kr
[해당 교육과정 소개]
C#을 사용한 윈도우즈 프로그램, 애저(Azure) 클라우드 환경을 통한 웹 서비스, 유니티(Unity)와 C# 스크립트를 연동한 게임제작,
C#의 네트워크 기능을 통한 아두이노와 센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이해를 돕습니다.
교육내용
이수기준
평가항목 | 이수기준 | 반영기준(가중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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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율 | 80점 이상 | 80% |
시험 | 60점 이상 | 20% |
총점 | 80점 이상 | 100% |
1. 강의소개, 강의자료, 수강 전 참고사항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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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강의소개, 강의자료, 수강 전 참고사항 안내 | 2분 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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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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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 프로그래밍 언어 시작하기 | 8분 0초 |
3. 절차적 vs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9분 0초 |
4. C#으로 만들 수 있는 것 | 5분 0초 |
3. C# 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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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기 | 7분 0초 |
6. C#으로 첫 번째 프로그램 만들기 | 9분 0초 |
7. 웹 통합개발환경으로 C# 코드 작성하기 | 9분 0초 |
8. 데이터를 저장하는 상자 | 11분 0초 |
9. 프로그램의 흐름 - 조건문 | 11분 0초 |
10. 프로그램의 흐름 - 반복문 | 12분 0초 |
11. 데이터를 연산자로 요리하기 | 12분 0초 |
12. 데이터를 옮겨 담기 - 형 변환 | 13분 0초 |
4. 클래스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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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클래스와 인스턴스 | 11분 0초 |
14. 클래스의 시작과 종료 | 12분 0초 |
15. 클래스를 상속으로 재사용하기 | 10분 0초 |
16. 클래스의 데이터 전달 | 11분 0초 |
5. C# 실력 쌓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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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C#의 지식 창고 MSDN | 10분 0초 |
18. 데이터 저장을 위한 클래스 활용 - 배열 | 11분 0초 |
19. 데이터 저장을 위한 클래스 활용 - 컬렉션 | 14분 0초 |
20. 예외 처리하기 | 7분 0초 |
6. 윈도우 프로그램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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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첫 WinForm 만들기 | 7분 0초 |
22. 로그인 창 만들기 | 8분 0초 |
23. 숫자 맞추기 게임 만들기 | 7분 0초 |
24. 계산기 만들기 | 15분 0초 |
7. 웹 서비스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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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서버와 클라이언트 환경 | 6분 0초 |
26. ASP.NET 기본 프로젝트 생성 | 12분 0초 |
8. 유니티로 3D 게임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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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AR, VR, MR 이해하기 | 15분 0초 |
28. 유니티 설치하기 | 11분 0초 |
29. 유니티 편집기 활용하기 | 13분 0초 |
30. C# 스크립트로 게임 객체 움직이기 | 18분 0초 |
31. 마우스 이벤트 발생하기 | 10분 0초 |
32. 머티리얼과 에셋 스토어 활용하기 | 12분 0초 |
33. 1인칭 점프 게임 만들기 | 17분 0초 |
34. 충돌과 음향효과 부여하기 | 11분 0초 |
35. 지형 만들고 탐험하기 | 20분 0초 |
36.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 14분 0초 |
9. 아두이노 센서 데이터 측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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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아두이노와 시리얼 통신 | 6분 0초 |
38. 아두이노 IDE 설치하기 | 15분 0초 |
39. 아두이노 회로구성 및 스케치 코드 | 12분 0초 |
40. C#으로 아두이노의 LED 제어하기 | 7분 58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