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교육 프로그램

오프라인

(강동1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VR콘텐츠 개발자 양성 과정
오프라인  AR/VR

(강동1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VR콘텐츠 개발자 양성 과정

  • 접수기간 2022-10-11 ~ 2022-11-28
  • 교육기간 2022-11-28 ~ 2023-06-08
  • 교육시간 882시간
  • 선행과정
  • 교재/도서 인생 언리얼 교과서
  • 담임강사 이영호 외 4인
  • 강사이력 이력보기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주민등록 상 주소지)

○ 교육과정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창업이 가능한 분

신청방법

○ 두 단계를 '모두'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①새싹홈페이지(Sesac.seoul.kr) 회원가입 후 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 수강신청

② 구글 폼 자기소개서 작성후 제출

선발기준

○ 본 과정은 교육생 선발 시, 학습 의지와 취업에 대한 의지를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①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학습의지를 중심으로 평가

② 레벨테스트: 리얼타임 엔진과 VR의 이해에 대한 기본 지식을 평가

③ 면접전형: 면접을 통한 취업 의지 및 교육 참여 의지 평가(레벨테스트와 동시 진행)


교육목표

  ○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현장에서 즉시 활동이 가능한 VR분야 SW개발자(주니어 수준)양성

교육내용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VR콘텐츠 개발자 양성과정 예비교육생 모집

이수기준

이수기준
평가항목 이수기준 반영기준(가중치)
진도율 80점 이상 100%
총점 80점 이상 100%
과정목차

1. 

1. 오리엔테이션

2022-11-28 09:30~17:30

2. 가상현실 콘텐츠 기획 워크샵

2022-11-29 09:30~17:30

3. 가상현실 콘텐츠 기획 워크샵

2022-11-30 09:30~17:30

4. 언리얼 엔진 기초

2022-12-01 09:30~17:30

5. 언리얼 엔진 기초

2022-12-02 09:30~17:30

2. 

6. 블루프린트 기반 콘텐츠 제작 기법

2022-12-05 09:30~17:30

7. 블루프린트 기반 콘텐츠 제작 기법

2022-12-06 09:30~17:30

8. 블루프린트 기반 콘텐츠 제작 기법

2022-12-07 09:30~17:30

9. 블루프린트 기반 콘텐츠 제작 기법

2022-12-08 09:30~17:30

3. 

10. 블루프린트 기반 콘텐츠 제작 기법

2022-12-12 09:30~17:30

11. 블루프린트 기반 콘텐츠 제작 기법

2022-12-13 09:30~17:30

12. 블루프린트 기반 콘텐츠 제작 기법

2022-12-14 09:30~17:30

13. 언리얼 C++프로그래밍

2022-12-15 09:30~17:30

14. 언리얼 C++프로그래밍

2022-12-16 09:30~17:30

4. 

15. 언리얼 C++프로그래밍

2022-12-19 09:30~17:30

16. 언리얼 C++프로그래밍

2022-12-20 09:30~17:30

17. 언리얼 C++프로그래밍

2022-12-21 09:30~17:30

18.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2-12-22 09:30~17:30

19.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2-12-23 09:30~17:30

5. 

20.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2-12-26 09:30~17:30

21.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2-12-27 09:30~17:30

22.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2-12-28 09:30~17:30

23.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2-12-29 09:30~17:30

6. 

24.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3-01-02 09:30~17:30

25.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3-01-03 09:30~17:30

26.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3-01-04 09:30~17:30

27.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3-01-05 09:30~17:30

28.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3-01-06 09:30~17:30

7. 

29. 언리얼 C++ 기반 슈팅 프로젝트 제작하기

2023-01-09 09:30~17:30

30.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0 09:30~17:30

31.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1 09:30~17:30

32.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2 09:30~17:30

33.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3 09:30~17:30

8. 

34.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6 09:30~17:30

35.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7 09:30~17:30

36.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8 09:30~17:30

37.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19 09:30~17:30

9. 

38.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25 09:30~17:30

39.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26 09:30~17:30

40.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27 09:30~17:30

10. 

41.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30 09:30~17:30

42.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1-31 09:30~17:30

43.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01 09:30~17:30

44.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02 09:30~17:30

45.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03 09:30~17:30

11. 

46.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06 09:30~17:30

47.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07 09:30~17:30

48.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08 09:30~17:30

49.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09 09:30~17:30

50.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10 09:30~17:30

12. 

51. TPS 콘텐츠 제작하기

2023-02-13 09:30~17:30

52.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14 09:30~17:30

53.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15 09:30~17:30

54.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16 09:30~17:30

55.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17 09:30~17:30

13. 

56.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20 09:30~17:30

57.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21 09:30~17:30

58.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22 09:30~17:30

59.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23 09:30~17:30

60. 언리얼 그래픽스

2023-02-24 09:30~17:30

14. 

61.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2-27 09:30~17:30

62.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2-28 09:30~17:30

63.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02 09:30~17:30

64.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03 09:30~17:30

15. 

65.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06 09:30~17:30

66.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07 09:30~17:30

67.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08 09:30~17:30

68.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09 09:30~17:30

69.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10 09:30~17:30

16. 

70.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13 09:30~17:30

71.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14 09:30~17:30

72.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15 09:30~17:30

73.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16 09:30~17:30

17. 

74.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20 09:30~17:30

75. 오큘러스 퀘스트2 기반 VR 콘텐츠 개발

2023-03-21 09:30~17:30

76.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3-22 09:30~17:30

77.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3-23 09:30~17:30

78.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3-24 09:30~17:30

18. 

79.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3-27 09:30~17:30

80.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3-28 09:30~17:30

81.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3-29 09:30~17:30

82.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3-30 09:30~17:30

19. 

83.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4-03 09:30~17:30

84.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4-04 09:30~17:30

85.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4-05 09:30~17:30

86.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4-06 09:30~17:30

87. 언리얼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2023-04-07 09:30~17:30

20. 

88. [프로젝트] 기획서 초안 작성/발표

2023-04-10 09:30~17:30

89. [프로젝트] 기획서 초안 작성/발표

2023-04-11 09:30~17:30

90. [프로젝트] 기획서 초안 작성/발표

2023-04-12 09:30~17:30

91.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13 09:30~17:30

92.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14 09:30~17:30

21. 

93.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17 09:30~17:30

94.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18 09:30~17:30

95.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19 09:30~17:30

96.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20 09:30~17:30

97.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21 09:30~17:30

22. 

98.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24 09:30~17:30

99.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25 09:30~17:30

100.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26 09:30~17:30

101.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27 09:30~17:30

102.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4-28 09:30~17:30

23. 

103.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버전 개발

2023-05-02 09:30~17:30

104.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03 09:30~17:30

105.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04 09:30~17:30

24. 

106.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08 09:30~17:30

107.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09 09:30~17:30

108.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0 09:30~17:30

109.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1 09:30~17:30

110.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2 09:30~17:30

25. 

111.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5 09:30~17:30

112.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6 09:30~17:30

113.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7 09:30~17:30

114.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8 09:30~17:30

115.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19 09:30~17:30

26. 

116.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개발

2023-05-22 09:30~17:30

117. [프로젝트] 알파타입 버전 발표

2023-05-23 09:30~17:30

118.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5-24 09:30~17:30

119.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5-25 09:30~17:30

27. 

120.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5-29 09:30~17:30

121.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5-30 09:30~17:30

122.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5-31 09:30~17:30

123.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6-01 09:30~17:30

124.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6-02 09:30~17:30

28. 

125. [프로젝트] 베타타입 버전 개발

2023-06-07 09:30~17:30

126. 성과발표회

2023-06-08 09:30~17: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