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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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문2기) (최신 Chat GPT 활용) 유니티와 로블록스를 통한 메타버스 게임 제작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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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문2기) (최신 Chat GPT 활용) 유니티와 로블록스를 통한 메타버스 게임 제작 ...

  • 접수기간 2024-03-18 ~ 2024-05-05
  • 교육기간 2024-05-13 ~ 2024-08-02
  • 교육시간 291시간
  • 선행과정
  • 교재/도서
  • 담임강사 박필준
  • 강사이력 이력보기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최종 합격시 등본 확인 필수)​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 재직자, 기창업자는 미취업자로 허위 기재, 지원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새싹 수강신청은 2단계로 진행되며, 단계를 모두 진행해야 지원이 완료됩니다.​
▶ 1단계: 홈페이지 수강신청​
▶ 2단계: 팝업창의 자기소개서(구글폼) 작성 완료 후 제출​

선발기준

지원동기 및 학습 의지, 취창업 의지 중점적 평가​

▶ 서류접수 : 2024. 03. 18(월) ~ 04. 29(월)

▶ 서류발표 : 4월 말

▶ 레벨테스트 : 5월초 (온라인 진행 / 개별 합격 발표)

▶ 면접 : 5월 초 (오프라인 / 개별 합격 발표)

▶ 개강 : 5월 13일(월) 

진도율 30~50%에 중간평가 시행 (역량평가+취업의지/학습태도)
* 과정 적합도가 현저히 낮은 교육생은 수강 중단될 수 있음 (본 경우 예치금 반환)

교육목표

💪비전공자, 입문자도 게임 개발자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와 로블록스를 통한 메타버스 게임제작 과정에 참여하면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1️⃣ 로블록스로 게임 제작, 운영 및 수익화에 필요한 지식과 스킬

2️⃣ 유니티 편집기 사용법 및 네트워크 게임 제작 방법

3️⃣ 2D, 3D 게임 제작 법 및 AR/VR 콘텐츠 제작 방법

[과정을 수료하면 이런 역량들을 가져가실 수 있어요.😤]

1️⃣ 2D, 3D 게임 제작 원리를 이해하고, 게임 개발과 운영 가능한 역량 

2️⃣ 네트워크 게임 제작과 서버/클라이언트 게임 개발 가능한 역량 

3️⃣ 게임 개발사에서 별도 교육을 거치지 않더라도 직무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

4️⃣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된 게임 포트폴리오 제출 가능한 역량 

5️⃣ 게임 개발 기획을 통해 사업화와 협업을 통한 개발 가능한 역량

교육내용

과정 문의 : 서울경제진흥원  김가희 선임 070-8879-0911 / gaeling@sba.seoul.kr

[교육 중에는 이런 프로젝트에 참여하실 수 있어요👍]

✅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오비(Obby) 게임 및 네트워크 게임 제작

✅ 유니티 편집기로 2D, 3D 게임 및 네트워크 게임 제작

🌷프로젝트 실습 세부 내용🌷

 (54시간) 로블록스 게임 제작 기초 강의 및 게임 제작 프로젝트 실습

○ (54시간) 로블록스 네트워크 게임 제작 강의 및 게임 제작 프로젝트 실습

○ (54시간) 유니티 게임 개발을 위한 C# 프로그래밍 기초 및 2D 게임 만들기 실습

○ (54시간) 유니티 3D, 네트워크 게임 개발 강의 및 게임 제작 프로젝트 실습

○ (30시간) 유니티 AR/VR 콘텐츠 제작 및 프로젝트 실습

○ (54시간) 최종 게임 제작 프로젝트 실습 및 완성 / 시연회

이수기준

이수기준
평가항목 이수기준 반영기준(가중치)
진도율 80점 이상 100%
총점 80점 이상 100%
과정목차

1. 로블록스 게임 제작 기초

1. 메타버스 개요/로블록스 이해/로블록스 스튜디오

2024-05-13 10:00~18:00

2. 지형만들기/루아프로그래밍

2024-05-14 10:00~18:00

3. 로블록스 응용 (Humanoid 객체의 구조와 활용법 등)

2024-05-16 10:00~17:00

4. 로블록스 응용 (반복문으로 속성 변경하기, 투명도 속성 등)

2024-05-17 10:00~17:00

5. 로블록스 응용 (장애물 만들고 회피하기)

2024-05-20 10:00~17:00

2. 로블록스로 오비(Obby)게임 만들기

6. 아이디어 기획

2024-05-21 10:00~17:00

7. 아이디어 구체화

2024-05-22 10:00~17:00

8. 아이디어 구체화

2024-05-23 10:00~17:00

9. 완성된 아이템 발표

2024-05-24 10:00~17:00

3. 로블록스 게임 제작 응용

10. 로블록스 응용/미니 게임 만들기

2024-05-27 10:00~17:00

11. 미니 게임 만들기/콘텐츠 배포

2024-05-28 10:00~17:00

12. 네트워크 게임

2024-05-29 10:00~17:00

13. 아이디어 기획/구체화

2024-05-31 10:00~17:00

4. 로블록스 게임 제작

14. 아이디어 구체화

2024-06-03 10:00~17:00

15. 아이디어 구체화

2024-06-04 10:00~17:00

16. 아이디어 구체화

2024-06-05 10:00~17:00

17. 완성된 아이템 발표

2024-06-07 10:00~17:00

5. 유니티 게임 개발을 위한 C# 프로그래밍 기초

18. C# 알아보기/비주얼 스튜디어 /C#기본기 쌓기

2024-06-10 10:00~17:00

19. 클래스 알아보기/C#지식 확장/코딩표준

2024-06-11 10:00~17:00

20. 유니티 준비하기/인터페이스/C#프로그래밍

2024-06-12 10:00~17:00

21. 유니티 엔진 응용 (머티리얼, 애셋 스토어, 콜라이더, 스카이박스 등)

2024-06-13 10:00~17:00

22. 유니티 엔진 응용/미니 게임 만들기

2024-06-14 10:00~17:00

6. 유니티 미니 게임 만들기

23. 아이디어 구체화

2024-06-17 10:00~17:00

24. 아이디어 구체화

2024-06-18 10:00~17:00

25. 아이디어 구체화

2024-06-19 10:00~17:00

26. 아이디어 구체화

2024-06-20 10:00~17:00

27. 완성된 아이템 발표

2024-06-21 10:00~17:00

7. 유니티 2D, 3D, 네트워크 게임 개발

28. 2D 게임 만들기 (화살 피하기 게임)

2024-06-24 10:00~17:00

29. 2D 게임 만들기 (타이밍 잡기 게임)

2024-06-25 10:00~17:00

30. 3D 게임 만들기 (밤송이 던지기, 사과 받기 게임)

2024-06-26 10:00~17:00

31. 3D 게임 만들기 (응용 게임)

2024-06-27 10:00~17:00

32. 네트워크 게임 만들기

2024-06-28 10:00~17:00

8. 유니티로 게임 만들기

33. 아이디어 기획

2024-07-01 10:00~17:00

34. 아이디어 구체화

2024-07-02 10:00~17:00

35. 아이디어 구체화

2024-07-03 10:00~17:00

36. 완성된 아이템 발표

2024-07-08 10:00~17:00

9. 유니티 AR/VR 콘텐츠 제작 및 프로젝트 실습

37. AR/VR/MR 개념 및 가상세계 구축

2024-07-09 10:00~17:00

38. 증강현실 환경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실습

2024-07-12 10:00~17:00

10. 최종 게임 완성하기

39.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기획 발표)

2024-07-16 10:00~17:00

40.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17 10:00~17:00

41.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18 10:00~17:00

42.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23 10:00~17:00

43.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24 10:00~17:00

44.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25 10:00~17:00

45.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26 10:00~17:00

46.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29 10:00~17:00

47.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2024-07-30 10:00~17:00

48. 게임 만들기 최종 프로젝트 (최종 발표 및 데모)

2024-08-02 10:0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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