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소
⭐지인 추천 이벤트 참여 안내⭐
- 지인(or 본인)이 지원 완료 후, 아래 링크 폼 제출해 주시면 지원하신 분, 추천해 주신 분 모두에게 1만원권 커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 2단계 지원 완료(수강신청, 자기소개서 제출) 후 폼을 제출해 주세요 -> https://bit.ly/4bpSSpd
※ 수강신청-자기소개서 제출 중 하나라도 빠져 있으면 혜택에서 제외됩니다.
<교육생 모집 온라인 설명회 다시보기>
* 오프라인 교육장소: SeSAC 금천캠퍼스 (지하철 1호선 독산역 1번 출구 도보 15분 거리 /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6번 출구 버스 15분, 도보 30분 거리)
- 서울 금천구 가산로 70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최종 합격시 등본 확인 필수)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 본 과정은 교육수강 시 개인 노트북 지참이 필요합니다.
* 중간평가 : 진도율 30~50% 진행 후, 중간평가를 진행(역량평가+취업의지/학습태도 평가)하여 과정 적합도가 현저히 낮은 교육생은 수강 중단이 될 수 있습니다. (본 경우에는 예치금 반환)
* 수료기준 :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하거나, 교육과정을 30% 이상 이수한 이후에 조기취업을 한 경우 수료가 가능합니다. (수료한 경우, 예치금 전액 반환)
신청방법
새싹 수강신청은 2단계로 진행되며, 단계를 모두 진행해야 지원이 완료됩니다.
▶ 1단계: 홈페이지 수강신청
▶ 2단계: 팝업창의 자기소개서(구글폼) 작성 완료 후 제출
※ 방법을 모르겠다면? -> 자기소개서 제출 가이드 (클릭)
※ 문의사항이 있다면? -> 카카오톡 채팅문의 (클릭)
선발기준
1. 그로스 마케터로 커리어 시작 의지가 강한 분 (전공 무관)
2. 교육 수료 후 6개월 이내에 취업이 가능한 분
3. 지원동기가 명확하고 교육기간 동안 성실하게 참여 가능한 분
<정원>
- 25명 선발
<~6/2(일) 지원자 선발 일정>
(1) 서류 합격자 발표 : 6/3(월)
(2) 레벨테스트 : 6/3(월) - 6/4(화) / 온라인
* 레벨테스트 : 기초 수준과 검색 능력 확인 정도로 출제 예정 -> 온라인, 오픈북 형식
(3) 레벨테스트 합격자 발표 : 6/4(화)
(4) 면접 : 6/5(수) / 오프라인
(5) 최종 합격 발표 : 6.7(금)
<6/3(월)~6/9(일) 지원자 선발 일정>
(1) 서류 합격자 발표 : 6.10(월) 오전 11시 -> (6/3~6/9까지 지원해주신 분 대상)
(2) 레벨테스트 : 6.10(월) 오후 5시까지 / 온라인
* 레벨테스트 : 기초 수준과 검색 능력 확인 정도로 출제 예정 -> 온라인, 오픈북 형식
(3) 레벨테스트 합격자 발표 : 6.10(월) 오후 6시
(4) 면접 : 6.11(화) / 오프라인
(5) 최종 합격 발표 : 6.12(수)
※ 추가 모집 관련 문구 : 기존 모집기간 (~6/2) 내에 지원해주신 지원자를 1차로 선발하며, 그 이후 지원자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기초지식테스트 및 면접에 관해 개별적으로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교육목표
비전공자, 실무경험이 없는 분도 3개월 만에 경력같은 실무형 그로스 마케터로 취업할 수 있어요.
[교육에 참여하면 이런 걸 배워요]
1. 마케팅 이론 및 전략의 기초
2. IT 서비스 제품에 대한 전략적 광고 운영 스킬
3.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브랜딩 전략 설계
4. 실제 광고 집행 및 데이터 분석 시각화
[교육 후에는 아래와 같은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어요]
1. 스스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요.
2. IT 서비스 제품에 대한 전략적인 이해가 가능해요.
3. 생성형 AI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을 알 수 있어요.
4. IT 서비스 제품 광고를 수행해보고 실무 경험과 역량을 기를 수 있어요.
※ 상세 커리큘럼이 궁금하다면? -> (클릭) 상세 커리큘럼 보기
※ 실제 수강생의 포트폴리오가 궁금하다면? -> (클릭) 수강생 포트폴리오 보기
※ 강사님 후기가 궁금하다면? ->(클릭) 강사님(그로스쿨) 후기 보기
※ 교육 일정 : 2024.06.13(목) - 2024.09.12(목) / 월-금 10:00-18:00 (7H)
100% 오프라인 실시간 진행 (일부 온라인)
교육내용
이수기준
평가항목 | 이수기준 | 반영기준(가중치) |
---|---|---|
진도율 | 80점 이상 | 100% |
총점 | 80점 이상 | 100% |
1. IT업계(IT제품과 서비스)분야의 특징과 그로스 마케터 취업 전략 |
|
1. IT분야에서의 마케팅과 서비스(웹/앱) 분야의 발전 과정 | 2024-06-13 09:00~18:00 |
---|---|
2. IT분야에서의 필수 용어 | 2024-06-14 09:00~18:00 |
2. IT업계(IT제품과 서비스)분야의 특징과 그로스 마케터 취업 전략 |
|
3. IT업계의 그로스마케터가 알아둬야 할 서비스/마케팅 기본 데이터 | 2024-06-17 09:00~18:00 |
4. IT분야에서 일 잘하는 방법 1. 문서로 커뮤니케이션하기 | 2024-06-18 09:00~18:00 |
5. IT분야에서 일 잘하는 방법 2. 협업툴 사용하기 | 2024-06-19 09:00~18:00 |
6. IT분야에서 일 잘하는 방법 3. 프로덕트 관련 업무 관계자 | 2024-06-20 09:00~18:00 |
7. 취업 서류 4종 준비하기 | 2024-06-21 09:00~18:00 |
3. IT업계 특화 기획과 마케팅에 필요한 AI 비쥬얼라이제이션 필수 작업 툴 |
|
8. UX/UI 기초 | 2024-06-24 09:00~18:00 |
9. 피그마 기본 인터페이스 | 2024-06-25 09:00~18:00 |
10. 피그마로 프로토타입 만들어보기 | 2024-06-26 09:00~18:00 |
11. 피그마로 마케팅 관련 디자인 - 광고 소재 제작법, 광고사이즈 대응, 썸네일 제작 | 2024-06-27 09:00~18:00 |
12. 피그마로 마케팅 관련 디자인 - 상세페이지 제작법 | 2024-06-28 09:00~18:00 |
4. IT업계 특화 기획과 마케팅에 필요한 AI 비쥬얼라이제이션 필수 작업 툴 / 1차 개인 프로젝트 |
|
13. 피그마로 마케팅 관련 디자인 - 여러 광고 사이즈 대응방법 | 2024-07-01 09:00~18:00 |
14. 스테이블디퓨전, 챗GPT, 메타AI, 미드저니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용 이미지 제작 | 2024-07-02 09:00~18:00 |
15. 생성형 AI를 이용한 마케팅용(상세페이지용, 광고 이미지) 제작 개인 작품 | 2024-07-03 09:00~18:00 |
16. 1차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DAY.1 | 2024-07-04 09:00~18:00 |
17. 1차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DAY.2 | 2024-07-05 09:00~18:00 |
5. 1차 개인 프로젝트 / IT업계에서 활용하는 데이터 툴과 활용방법 |
|
18. 1차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DAY.3 | 2024-07-08 09:00~18:00 |
19. 데이터 툴 1.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엑셀 활용방법 | 2024-07-09 09:00~18:00 |
20. 데이터 툴 1.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엑셀 활용방법 | 2024-07-10 09:00~18:00 |
21. 데이터 툴 1.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엑셀 활용방법 | 2024-07-11 09:00~18:00 |
22. 데이터 툴 1. 구글 스프레드 시트와 엑셀 활용방법 | 2024-07-12 09:00~18:00 |
6. IT업계에서 활용하는 데이터 툴과 활용방법 |
|
23. 데이터 툴 2. 구글 애널리틱스4(GA4) 활용 | 2024-07-15 09:00~18:00 |
24. 데이터 툴 2. 구글 애널리틱스4(GA4) 활용 | 2024-07-16 09:00~18:00 |
25. 데이터 툴 3. SQL 활용 방법 | 2024-07-17 09:00~18:00 |
26. 데이터 툴 3. SQL 활용 방법 | 2024-07-18 09:00~18:00 |
27. 1차 프로젝트(Phase 3) 포트폴리오 정리 | 2024-07-19 09:00~18:00 |
7. 2차 프로젝트 / IT업계의 문제 해결 과정 구글 스프린트/그로스 전략 |
|
28. 구글 스프린트 DAY 1. 사용자지도(유저 플로우) 그리기와 타겟선정 | 2024-07-22 09:00~18:00 |
29. 구글 스프린트 DAY 2. 솔루션 스케치 | 2024-07-23 09:00~18:00 |
30. 구글 스프린트 DAY 3. 최선의 결정과 스토리보드(필요기능정의) | 2024-07-24 09:00~18:00 |
31. 구글 스프린트 DAY 4. 프로토타이핑 | 2024-07-25 09:00~18:00 |
32. 구글 스프린트 DAY 5. 타겟고객 인터뷰 및 가설 검증 | 2024-07-26 09:00~18:00 |
8. IT업계의 문제 해결 과정 구글 스프린트/그로스 전략 |
|
33. 구글 스프린트 발표, 회고, 포트폴리오 정리 | 2024-07-29 09:00~18:00 |
34. 그로스 전략 설계와 실습. SNS계정을 활용한 그로스 | 2024-07-30 09:00~18:00 |
35. 그로스 전략 설계와 실습. 온드 미디어를 활용한 그로스 | 2024-07-31 09:00~18:00 |
36. 그로스 전략 설계와 실습. 홈페이지 내부를 활용한 그로스 | 2024-08-01 09:00~18:00 |
37. AI활용한 마켓리서치 | 2024-08-02 09:00~18:00 |
9. IT의 마케팅과 기획에 필요한 UX,CX,BX 리서치와 전략 설계 |
|
38. AI활용한 고객리서치 | 2024-08-05 09:00~18:00 |
39. AI활용한 경쟁사UX/UI 조사 | 2024-08-06 09:00~18:00 |
40. UX 고려한 기획/마케팅 전략 설계 | 2024-08-07 09:00~18:00 |
41. 리서치 실무 프로젝트 전략 정리와 발표, 피드백 | 2024-08-08 09:00~18:00 |
42. 리서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정리 | 2024-08-09 09:00~18:00 |
10. IT업계 그로스마케터로서 알아야 할 셀프 서브 광고 플랫폼 |
|
43. 취업 서류 정리와 1:1 커리어 전략 재설계 | 2024-08-12 09:00~18:00 |
44. 마케팅 매체의 다양성과 마케팅 믹스 전략 실습 | 2024-08-13 09:00~18:00 |
45. 앱마케팅과 웹마케팅 | 2024-08-14 09:00~18:00 |
46. 메타 광고 | 2024-08-16 09:00~18:00 |
11. IT업계 그로스마케터로서 알아야 할 셀프 서브 광고 플랫폼 / 최종 실무 프로젝트 |
|
47. 네이버/카카오 DA | 2024-08-19 09:00~18:00 |
48. 네이버/구글 SA | 2024-08-20 09:00~18:00 |
49. 최종 실무 프로젝트 1. IT유통 구조 전략 구성 | 2024-08-21 09:00~18:00 |
50. 최종 실무 프로젝트 1. 마케팅 전략 구성 | 2024-08-22 09:00~18:00 |
51. 최종 실무 프로젝트 2. 마케팅 채널별 소재 제작 | 2024-08-23 09:00~18:00 |
12. 최종 실무 프로젝트 |
|
52. 최종 실무 프로젝트 2. 마케팅 채널별 소재 제작 | 2024-08-26 09:00~18:00 |
53. 최종 실무 프로젝트 3. 마케팅 채널별 셋팅 | 2024-08-27 09:00~18:00 |
54. 최종 실무 프로젝트 4. 데이터 해석/개선 | 2024-08-28 09:00~18:00 |
55. 최종 실무 프로젝트 4. 데이터 해석/개선 | 2024-08-29 09:00~18:00 |
56. 최종 실무 프로젝트 4. 데이터 해석/개선 | 2024-08-30 09:00~18:00 |
13. 취업관련 서류 완성과 성과보고서 발표 |
|
57. 포트폴리오 작성과 코칭 | 2024-09-02 09:00~18:00 |
58. 포트폴리오 작성과 코칭 | 2024-09-03 09:00~18:00 |
59. 포트폴리오 작성과 코칭 | 2024-09-04 09:00~18:00 |
60. 포트폴리오 작성과 코칭 | 2024-09-05 09:00~18:00 |
61. 1:1 모의면접과 코칭 | 2024-09-06 09:00~18:00 |
14. 취업관련 서류 완성과 성과보고서 발표 |
|
62. 1:1 모의면접과 코칭 | 2024-09-09 09:00~18:00 |
63. 1:1 모의면접과 코칭 | 2024-09-10 09:00~18:00 |
64. 프로젝트 데이터 최종 정리 / 성과보고서 작성 | 2024-09-11 09:00~18:00 |
65. 종강 | 2024-09-12 09:00~1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