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교육 프로그램

오프라인

(강북 1기) ★팀스파르타★소속 게임팀 인재를 찾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부터 수익화까지, 게임 서비스 기획의 A to Z
오프라인  DT과정(비개발직무)  초심자  중급자  신규  추천  인기

(강북 1기) ★팀스파르타★소속 게임팀 인재를 찾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부터 수익화까지, ...

  • 접수기간 2024-04-26 ~ 2024-06-12
  • 교육기간 2024-06-26 ~ 2024-09-20
  • 교육시간 354시간
  • 선행과정
  • 교재/도서
  • 담임강사
  • 강사이력 이력보기

교육장소

<청년취업사관학교 강북캠퍼스 B동>

- 주소 : 서울시 강북구 삼양로 595, B동 2층

  ※ 우이신설선 솔밭공원역 2번 출구 건물, 도보 1분 거리

  ※ 역세권이 아닌, 역 그 자체!!

  ※ 강북캠퍼스는 한 층에 [클래스 1개 +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음.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최종 합격시 등본 확인 필수)​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 교육 기간 동안 정해진 수강 일정을 이수하는 데 결격 사유가 없는 분

* 중간평가: 진도율 30~50% 진행 후, 중간평가를 진행(역량평가+취업의지/학습태도 평가)하여 과정 적합도가 현저히 낮은 교육생은 수강 중단이 될 수 있습니다. (본 경우에는 예치금 반환)
* 수료기준: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하거나, 교육과정을 30% 이상 이수한 이후에 조기취업을 한 경우 수료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새싹 수강신청은 5단계로 진행되며, 단계를 모두 진행해야 지원이 완료됩니다.​
▶ 1단계: 홈페이지 수강신청​
▶ 2단계: 팝업창의 자기소개서(구글폼) 작성 완료 후 제출​
▶ 3단계: 모집 기간 마감 이후 사전 레벨테스트 진행
▶ 4단계: 온라인 인터뷰 진행
▶ 5단계: 최종 선발 및 예치금 납부

📌 문의: 팀스파르타 문의하기 (클릭)

선발기준

[선발 기준]

 학습 및 문제 해결 능력 : 새로운 지식을 배우려는 의지, 그리고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고 방식과 실행력
 팀워크 및 협업 능력 :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위해 팀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능력
 동기 부여 및 적극적 태도 : 게임 개발 및 기획 분야에 대한 강한 관심과 열정
 취창업 의지 : 게임 서비스 기획자로 취업 혹은 창업을 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와 목표 의식

[우대사항] 

 게임 관련 부트캠프 수료 : Unity, Unreal 등 게임 엔진 관련 부트캠프를 이수한 바 있음
 IT 기획 경력 : 유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한 이력이 있음

교육목표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1️⃣ 다양한 게임 기획 분야에서의 기본 개념과 실무 기술 습득
2️⃣ 게임 시스템, 콘텐츠, 스토리 및 밸런싱 기획 능력
3️⃣ Unity와 C#을 활용한 게임 개발 기초
4️⃣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게임 향상과 수익화 전략 설계
5️⃣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생성

[이런 역량들을 확보할 수 있어요]

1️⃣ 게임 개발 및 기획 전반에 대한 체계적 이해와 실무 경험
2️⃣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한 실제 게임 기획서 및 포트폴리오 완성
3️⃣ 다양한 게임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화 방안에 대한 전문 지식
4️⃣ 개별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과 팀워크 역량 강화
5️⃣ 업계 수준의 게임 기획 역량으로 취업 경쟁력 향상
6️⃣ AI 및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게임 콘텐츠 개발 가능

교육내용

이수기준

이수기준
평가항목 이수기준 반영기준(가중치)
진도율 80점 이상 100%
총점 80점 이상 100%
과정목차

1. 게임 서비스 기획 기초

1. 오리엔테이션 서비스 기획, Unity 기본 역량 평가

2024-06-26 10:00~17:30

2. 게임 기획의 개념 및 역할 이해/ 세부 직무 소개 - 설정/스토리 기획, 시스템/컨텐츠 기획 , 밸런스/레벨 기획

2024-06-27 10:00~17:30

3. 업계 수준의 게임 기획 배우기(1) - 게임 역기획의 개념과 이해 , 게임 코어루프/콘텐츠맵

2024-06-28 10:00~17:30

4. 업계 수준의 게임 기획 배우기(2) - 게임 별 콘텐츠 플로우 분석하기

2024-07-01 10:00~17:30

5. 업계 수준의 게임 기획 배우기(3) - 게임별 공식 파악하기, 시나리오/레벨/밸런스 기획 - 데이터 테이블 작성 요령

2024-07-02 10:00~17:30

6. 업계 수준의 게임 기획 배우기(4) - 게임 별 플레이 화면 분석하기, 컨텐츠 기획

2024-07-03 10:00~17:30

7. 역기획서 작성 (1) - 역기획 주제 정하기

2024-07-04 10:00~17:30

8. 역기획서 작성 (2) - 주제의 코어루프, 기획의도 작성

2024-07-05 10:00~17:30

9. 역기획서 작성 (3) - 주제의 플로우, 도식화, 데이터 테이블 작성

2024-07-08 10:00~17:30

10. 역기획서 작성 (4) - 플레이 화면 와이어 프레임 구축, 기획서 작성

2024-07-09 10:00~17:30

11. 역기획서 작성 (5) - 발표 & 피드백

2024-07-10 10:00~17:30

12. 개인별 게임 기획(1) - 개인 게임 코어루프, 콘텐츠맵 설계

2024-07-11 10:00~17:30

13. 개인별 게임 기획(2) - 콘텐츠 플로우 정립, 도식화, 데이터 테이블 작성

2024-07-12 10:00~17:30

14. 개인별 게임 기획(3) - 공식 구성 및 스테이지 나누기

2024-07-15 10:00~17:30

15. 개인별 게임 기획(4) - 플레이 화면 와이어프레임 구축, 기획서 작성 문서화

2024-07-16 10:00~17:30

16. 개인별 게임 기획(5) - 발표 & 피드백

2024-07-17 10:00~17:30

2. 게임 비즈니스 모델

17. 다양한 게임 비즈니스 모델 학습 - 컨텐츠 제안서 작성 요령

2024-07-18 10:00~17:30

18. 게임 수익화 전략 방법론

2024-07-19 10:00~17:30

19. Unity Asset Store 및 Unity Ads를 통한 수익화 탐색

2024-07-22 10:00~17:30

20. 수익화 전략 포트폴리오(1)

2024-07-23 10:00~17:30

21. 수익화 전략 포트폴리오(2)

2024-07-24 10:00~17:30

3. 데이터 분석 및 운영

22. 게임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도구

2024-07-25 10:00~17:30

23. 데이터 기반의 게임 개선 - 운영 전략 수립

2024-07-26 10:00~17:30

4. 게임 UX

24. 게임 디자인 원칙과 요소 - 게임 경험 디자인(Experience Design)

2024-07-29 10:00~17:30

25. 사용자 중심 게임 디자인 및 UX 설계 - UI/UX 디자인 기초 이론 - 유저 플로우(Flow) 설계

2024-07-30 10:00~17:30

5. 생성형 AI 활용

26.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1) -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를 통한 이미지 생성형 AI 학습

2024-07-31 10:00~17:30

27.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2) -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을 통한 이미지 생성형 AI 학습 - 프롬프트 작성 요령

2024-08-01 10:00~17:30

28. Chat GPT 기획 업무에 적용하기 - AI와 같이 문서 작성하기

2024-08-02 10:00~17:30

29. 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3) - AI 음성 생성기 종류 - Text-to-Speech(TTS) 기술 학습

2024-08-05 10:00~17:30

6. 게임 개발 기초

30. 게임개발에 필요한 C#문법 - C# 기원 - 여러 가지 예제를 통한 문법 숙달 day

2024-08-06 10:00~17:30

31. Unity 엔진의 기본 개념 및 구성 요소 - Unity 엔진 UI 이해 - Unity prefab

2024-08-07 10:00~17:30

32.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의 이해 - 오브젝트 생성 - 오브젝트 이동, 회전 - 컴포넌트 개괄

2024-08-08 10:00~17:30

33. 스크립트 작성을 통한 기본적인 게임 로직 구현(1)

2024-08-09 10:00~17:30

34. 스크립트 작성을 통한 기본적인 게임 로직 구현(2)

2024-08-12 10:00~17:30

35. 수준별 과제(1) - 총 7단계로 구성된 수준별 과제 - 본인 학습 단계에 맞는 수준별과제를 선택, 3일간 구현

2024-08-13 10:00~17:30

36. 수준별 과제(2)

2024-08-15 10:00~17:30

37. 수준별 과제(3)

2024-08-16 10:00~17:30

38. 과제 발표 중간 역량평가

2024-08-19 10:00~17:30

7. 실무 프로젝트 및 최종발표

39. 실무프로젝트(1) : 설정/스토리 기획

2024-08-20 10:00~17:30

40. 실무프로젝트(2) : 시스템/컨텐츠 기획

2024-08-21 10:00~17:30

41. 실무프로젝트(3) : 밸런스/레벨 기획

2024-08-22 10:00~17:30

42. 실무프로젝트(4) : 게임 코어루프, 게임 콘텐츠맵

2024-08-23 10:00~17:30

43. 실무프로젝트(5) : 콘텐츠 플로우 정립, 도식화

2024-08-26 10:00~17:30

44. 실무프로젝트(6) : 데이터 테이블 작성

2024-08-27 10:00~17:30

45. 실무프로젝트(7) : 공식 구성 및 스테이지 나누기

2024-08-28 10:00~17:30

46. 실무프로젝트(8) : 플레이 화면 와이어프레임 구축

2024-08-29 10:00~17:30

47. 실무프로젝트(9) : 기획서 작성 문서화

2024-08-30 10:00~17:30

48. 실무프로젝트(10) : 수익화 전략 수립

2024-09-02 10:00~17:30

49. 실무프로젝트(11) : 실무프로젝트(1)~(10)까지 포트폴리오화, 정리 및 피드백

2024-09-03 10:00~17:30

50. 실무프로젝트(12) : 실무프로젝트(1)~(10)까지 포트폴리오화, 정리 및 피드백

2024-09-04 10:00~17:30

51. 실무프로젝트(13) : 실무프로젝트(1)~(10)까지 포트폴리오화, 정리 및 피드백

2024-09-05 10:00~17:30

52. 실무프로젝트(14) : 실무프로젝트(1)~(10)까지 포트폴리오화, 정리 및 피드백

2024-09-06 10:00~17:30

53. 실무프로젝트(15) : 중간발표

2024-09-09 10:00~17:30

54. 실무프로젝트(16) : 기획한 게임을 수강생 개인 수준에 맞게 개발

2024-09-10 10:00~17:30

55. 실무프로젝트(17) : 기획한 게임을 수강생 개인 수준에 맞게 개발

2024-09-11 10:00~17:30

56. 실무프로젝트(18) : 기획한 게임을 수강생 개인 수준에 맞게 개발

2024-09-12 10:00~17:30

57. 실무프로젝트(19) : 기획한 게임을 수강생 개인 수준에 맞게 개발

2024-09-13 10:00~17:30

58. 실무프로젝트(20) : 기획한 게임을 수강생 개인 수준에 맞게 개발

2024-09-19 10:00~17:30

59. 최종발표회

2024-09-20 10:00~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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