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교육 프로그램

오프라인

(금천4기) 유니티 공인 자격증까지 1+1, XR메타버스 창작자 실전 취업캠프 과정
혼합  AR/VR  초심자  중급자  신규  추천

(금천4기) 유니티 공인 자격증까지 1+1, XR메타버스 창작자 실전 취업캠프 과정

  • 접수기간 2024-06-10 ~ 2024-08-04
  • 교육기간 2024-08-05 ~ 2024-12-11
  • 교육시간 520시간
  • 선행과정
  • 교재/도서
  • 담임강사
  • 강사이력 이력보기

교육장소

청년취업사관학교 금천캠퍼스(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로 70, 구로디지털단지역 /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최종 합격시 등본 확인 필수)​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신청방법

새싹 수강신청은 2단계로 진행되며, 단계를 모두 진행해야 지원이 완료됩니다.​
▶ 1단계: 홈페이지 수강신청​
▶ 2단계: 팝업창의 자기소개서(구글폼) 작성 완료 후 제출​

선발기준

지원동기 및 학습 의지, 취창업 의지 중점적 평가​

교육목표

교육 목표: XR 메타버스와 AI 분야에서 종합적인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

  • 최신 트렌드 습득 및 파악: 학생들은 AI와 Apple Vision Pro/Meta Quest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활 용하여 XR 메타버스를 배우며, 업계에서 요구하는 최신 기술과 동향에 대한 이해를 갖출 수 있음.
  • 가상현실 및 AI 기술적 역량 강화: 유니티 3D 및 가상현실과 AI를 함께 배우고, 실제로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구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음.
  • 메타버스 생태계 지식 확보: 메타버스의 기획, 디자인, 개발, 운영 등 다양한 영역을 포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이를 통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어 창작자로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
  • 실무 경험 중심 프로젝트 학습: 이론뿐 아니라 실전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제 메타버스를 개발하 고 구현하는 경험을 통해 실무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
  • 유니티 자격증 취득 지원: 유니티 인증시험 자격을 준비하는 내용이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학생들 은 유니티 인증시험을 통해 자격을 증명하고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

교육내용


이수기준

이수기준
평가항목 이수기준 반영기준(가중치)
진도율 80점 이상 100%
총점 80점 이상 100%
과정목차

1. 오리엔테이션 및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

1. 오리엔테이션 및 전체 강좌 소개

2024-08-05 10:00~17:00

2.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1

2024-08-06 10:00~17:00

3.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2

2024-08-07 10:00~17:00

4.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3

2024-08-08 10:00~17:00

5.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4

2024-08-09 10:00~17:00

6.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5

2024-08-12 10:00~17:00

7.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6

2024-08-13 10:00~17:00

2. AI를 활용한 목업과 프로토타입(와이어프레임과 스토리보 드콘티)

8. 콘텐츠 서비스 구조와 2D(앵글)-3D(공간) 기반 콘텐 츠 기획, , HCI, DEVICE(HMD), 몰입 이론(ARCS)1

2024-08-14 10:00~17:00

9. 콘텐츠 서비스 구조와 2D(앵글)-3D(공간) 기반 콘텐츠 기획, , HCI, DEVICE(HMD), 몰입 이론(ARCS)2

2024-08-16 10:00~17:00

3. 컴퓨터그래피직스 (물리기반렌더링/렌더파이프라인)

10.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1

2024-08-19 10:00~17:00

11.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2

2024-08-20 10:00~17:00

12.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3

2024-08-21 10:00~17:00

13.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4

2024-08-22 10:00~17:00

4. [Project01]유니티3D–기본/인터페이스/물리/C# #1

14.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1

2024-08-23 10:00~17:00

15.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2

2024-08-26 10:00~17:00

16.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3

2024-08-27 10:00~17:00

17.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4

2024-08-28 10:00~17:00

18.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5

2024-08-29 10:00~17:00

5. [Project01]유니티3D – 인풋시스템/라이트/ #2

19.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1

2024-08-30 10:00~17:00

20.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2

2024-09-02 10:00~17:00

21.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3

2024-09-03 10:00~17:00

22.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4

2024-09-04 10:00~17:00

23.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5

2024-09-05 10:00~17:00

6. [Project01]유니티3D – UI/렌더링/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 #3

24.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1

2024-09-06 10:00~17:00

25.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2

2024-09-09 10:00~17:00

26.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3

2024-09-10 10:00~17:00

27.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4

2024-09-11 10:00~17:00

28.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5

2024-09-12 10:00~17:00

7. [Project 01]유니티3D – 레벨디자인_터레인/프로빌더 #4

29.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1

2024-09-13 10:00~17:00

30.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2

2024-09-19 10:00~17:00

31.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3

2024-09-20 10:00~17:00

32.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4

2024-09-23 10:00~17:00

33.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5

2024-09-24 10:00~17:00

8. [Project 01]유니티3D – 최적화/빌드/패키지 #5

34. 최종 프로젝트 최적화/빌드/패키지1

2024-09-25 10:00~17:00

35. 최종 프로젝트 최적화/빌드/패키지2

2024-09-26 10:00~17:00

9.  AI – 유니티 x Chat GPT * DALLE를 활용한 개발

36.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1

2024-09-27 10:00~17:00

37.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2

2024-09-30 10:00~17:00

38.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3

2024-10-01 10:00~17:00

39.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4

2024-10-02 10:00~17:00

40.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5

2024-10-04 09:00~17:00

10. AI – 유니티 뮤즈(Muse)&센티스(Sentis)를 활용한 개발

41.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1

2024-10-07 10:00~17:00

42.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2

2024-10-08 10:00~17:00

43.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3

2024-10-10 10:00~17:00

44.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4

2024-10-11 10:00~17:00

11. AI – Adobe Generated Fill과 FireFly를 활용한 개발

45.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1

2024-10-14 10:00~17:00

46.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2

2024-10-15 10:00~17:00

47.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3

2024-10-16 10:00~17:00

48.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4

2024-10-17 10:00~17:00

49.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5

2024-10-18 10:00~17:00

12. Unity 비주얼 스크립트 BOLT 콘텐츠 제작 기법과 XR ToolKit 콘텐츠 개발

50.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1

2024-10-21 10:00~17:00

51.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2

2024-10-22 10:00~17:00

52.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3

2024-10-23 10:00~17:00

53.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4

2024-10-24 10:00~17:00

54.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5

2024-10-25 10:00~17:00

13. 유니티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포톤 게임서버)

55.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1

2024-10-28 10:00~17:00

56.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2

2024-10-29 10:00~17:00

57.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3

2024-10-30 10:00~17:00

58.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4

2024-10-31 10:00~17:00

59.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5

2024-11-01 10:00~17:00

14. [Project 02] 팀 프로젝트 - Meta Quest2/3/Pro

60. [Project 02]팀 프로젝트 1

2024-11-04 10:00~17:00

61. [Project 02]팀 프로젝트 2

2024-11-05 10:00~17:00

62. [Project 02]팀 프로젝트 3

2024-11-06 10:00~17:00

63. [Project 02]팀 프로젝트 4

2024-11-07 10:00~17:00

64. [Project 02]팀 프로젝트 5

2024-11-08 10:00~17:00

15. [Project 02] 팀 프로젝트 - Meta Quest2/3/Pro

65. [Project 02]팀 프로젝트 1

2024-11-11 10:00~17:00

66. [Project 02]팀 프로젝트 2

2024-11-12 10:00~17:00

67. [Project 02]팀 프로젝트 3

2024-11-13 10:00~17:00

68. [Project 02]팀 프로젝트 4

2024-11-14 10:00~17:00

69. [Project 02]팀 프로젝트 5

2024-11-15 10:00~17:00

16.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

70.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1

2024-11-18 10:00~17:00

71.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2

2024-11-19 10:00~17:00

72.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3

2024-11-20 10:00~17:00

73.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4

2024-11-21 10:00~17:00

74.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5

2024-11-22 10:00~17:00

17.  [Project 03] 팀 프로젝트 최신 - Apple Vision Pro

75. [Project 03] 팀 프로젝트1

2024-11-25 10:00~17:00

76. [Project 03] 팀 프로젝트2

2024-11-26 10:00~17:00

77. [Project 03] 팀 프로젝트3

2024-11-27 10:00~17:00

78. [Project 03] 팀 프로젝트4

2024-11-28 10:00~17:00

79. [Project 03] 팀 프로젝트5

2024-11-29 10:00~17:00

18. 유니티 인증 시험 게임개발자 자격증 과정(Unity Certified Associate Game Developer) 코스

80. 자격증 과정 1

2024-12-02 10:00~17:00

81. 자격증 과정 2

2024-12-03 10:00~17:00

82. 자격증 과정 3

2024-12-04 10:00~17:00

83. 자격증 과정 4

2024-12-05 10:00~17:00

84. 자격증 과정 5

2024-12-06 10:00~17:00

19. 유니티 인증 시험 게임개발자 자격증 과정(Unity Certified Associate Game Developer) 코스

85. 자격증 과정 1

2024-12-09 10:00~17:00

86. 자격증 과정 2

2024-12-10 10:00~17:00

20.  수료식 및 데모데이

87. 수료식 및 데모데이

2024-12-11 13:0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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