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소
수강대상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신청방법
▶ 1단계: 홈페이지 수강신청
▶ 2단계: 팝업창의 자기소개서(구글폼) 작성 완료 후 제출
선발기준
교육목표
교육 목표: XR 메타버스와 AI 분야에서 종합적인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
- 최신 트렌드 습득 및 파악: 학생들은 AI와 Apple Vision Pro/Meta Quest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활 용하여 XR 메타버스를 배우며, 업계에서 요구하는 최신 기술과 동향에 대한 이해를 갖출 수 있음.
- 가상현실 및 AI 기술적 역량 강화: 유니티 3D 및 가상현실과 AI를 함께 배우고, 실제로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구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음.
- 메타버스 생태계 지식 확보: 메타버스의 기획, 디자인, 개발, 운영 등 다양한 영역을 포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이를 통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어 창작자로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
- 실무 경험 중심 프로젝트 학습: 이론뿐 아니라 실전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제 메타버스를 개발하 고 구현하는 경험을 통해 실무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
- 유니티 자격증 취득 지원: 유니티 인증시험 자격을 준비하는 내용이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학생들 은 유니티 인증시험을 통해 자격을 증명하고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
교육내용
이수기준
평가항목 | 이수기준 | 반영기준(가중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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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율 | 80점 이상 | 100% |
총점 | 80점 이상 | 100% |
1. 오리엔테이션 및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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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리엔테이션 및 전체 강좌 소개 | 2024-08-05 10:00~17: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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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1 | 2024-08-06 10:00~17:00 |
3.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2 | 2024-08-07 10:00~17:00 |
4.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3 | 2024-08-08 10:00~17:00 |
5.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4 | 2024-08-09 10:00~17:00 |
6.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5 | 2024-08-12 10:00~17:00 |
7. 프로젝트 기획 (서비스, 콘텐츠)6 | 2024-08-13 10:00~17:00 |
2. AI를 활용한 목업과 프로토타입(와이어프레임과 스토리보 드콘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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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콘텐츠 서비스 구조와 2D(앵글)-3D(공간) 기반 콘텐 츠 기획, , HCI, DEVICE(HMD), 몰입 이론(ARCS)1 | 2024-08-14 10:00~17:00 |
9. 콘텐츠 서비스 구조와 2D(앵글)-3D(공간) 기반 콘텐츠 기획, , HCI, DEVICE(HMD), 몰입 이론(ARCS)2 | 2024-08-16 10:00~17:00 |
3. 컴퓨터그래피직스 (물리기반렌더링/렌더파이프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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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1 | 2024-08-19 10:00~17:00 |
11.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2 | 2024-08-20 10:00~17:00 |
12.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3 | 2024-08-21 10:00~17:00 |
13. PBR(물리기반 렌더링) 이론과 유니티 URP, HDRP 이해와 적용4 | 2024-08-22 10:00~17:00 |
4. [Project01]유니티3D–기본/인터페이스/물리/C#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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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1 | 2024-08-23 10:00~17:00 |
15.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2 | 2024-08-26 10:00~17:00 |
16.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3 | 2024-08-27 10:00~17:00 |
17.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4 | 2024-08-28 10:00~17:00 |
18. 유니티엔진의 핵심 기본, 물리시스템5 | 2024-08-29 10:00~17:00 |
5. [Project01]유니티3D – 인풋시스템/라이트/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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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1 | 2024-08-30 10:00~17:00 |
20.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2 | 2024-09-02 10:00~17:00 |
21.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3 | 2024-09-03 10:00~17:00 |
22.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4 | 2024-09-04 10:00~17:00 |
23. 전체 및 요소별 조명 적용 및 최적화, 콘트롤 시스템 구성5 | 2024-09-05 10:00~17:00 |
6. [Project01]유니티3D – UI/렌더링/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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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1 | 2024-09-06 10:00~17:00 |
25.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2 | 2024-09-09 10:00~17:00 |
26.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3 | 2024-09-10 10:00~17:00 |
27.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4 | 2024-09-11 10:00~17:00 |
28. 화면 인터페이스, 시각효과, 프로젝트 등장 캐릭터(NPC등)적용5 | 2024-09-12 10:00~17:00 |
7. [Project 01]유니티3D – 레벨디자인_터레인/프로빌더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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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1 | 2024-09-13 10:00~17:00 |
30.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2 | 2024-09-19 10:00~17:00 |
31.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3 | 2024-09-20 10:00~17:00 |
32.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4 | 2024-09-23 10:00~17:00 |
33. 환경(가상 지형)과 공간 구축 : 외부 및 유니티 내부 도구 활용5 | 2024-09-24 10:00~17:00 |
8. [Project 01]유니티3D – 최적화/빌드/패키지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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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최종 프로젝트 최적화/빌드/패키지1 | 2024-09-25 10:00~17:00 |
35. 최종 프로젝트 최적화/빌드/패키지2 | 2024-09-26 10:00~17:00 |
9. AI – 유니티 x Chat GPT * DALLE를 활용한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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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1 | 2024-09-27 10:00~17:00 |
37.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2 | 2024-09-30 10:00~17:00 |
38.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3 | 2024-10-01 10:00~17:00 |
39.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4 | 2024-10-02 10:00~17:00 |
40. 기획, 아트-디자인과 코딩의 단계에서 활용하는 응용 방법5 | 2024-10-04 09:00~17:00 |
10. AI – 유니티 뮤즈(Muse)&센티스(Sentis)를 활용한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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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1 | 2024-10-07 10:00~17:00 |
42.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2 | 2024-10-08 10:00~17:00 |
43.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3 | 2024-10-10 10:00~17:00 |
44. 애니메이션, 프랍 제작 시 해당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4 | 2024-10-11 10:00~17:00 |
11. AI – Adobe Generated Fill과 FireFly를 활용한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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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1 | 2024-10-14 10:00~17:00 |
46.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2 | 2024-10-15 10:00~17:00 |
47.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3 | 2024-10-16 10:00~17:00 |
48.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4 | 2024-10-17 10:00~17:00 |
49.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발5 | 2024-10-18 10:00~17:00 |
12. Unity 비주얼 스크립트 BOLT 콘텐츠 제작 기법과 XR ToolKit 콘텐츠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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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1 | 2024-10-21 10:00~17:00 |
51.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2 | 2024-10-22 10:00~17:00 |
52.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3 | 2024-10-23 10:00~17:00 |
53.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4 | 2024-10-24 10:00~17:00 |
54. 비주얼 스크립트 BOLT &XR ToolKit 콘텐츠 개발 5 | 2024-10-25 10:00~17:00 |
13. 유니티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 (포톤 게임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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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1 | 2024-10-28 10:00~17:00 |
56.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2 | 2024-10-29 10:00~17:00 |
57.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3 | 2024-10-30 10:00~17:00 |
58.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4 | 2024-10-31 10:00~17:00 |
59. 네트워크 콘텐츠 개발5 | 2024-11-01 10:00~17:00 |
14. [Project 02] 팀 프로젝트 - Meta Quest2/3/P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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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Project 02]팀 프로젝트 1 | 2024-11-04 10:00~17:00 |
61. [Project 02]팀 프로젝트 2 | 2024-11-05 10:00~17:00 |
62. [Project 02]팀 프로젝트 3 | 2024-11-06 10:00~17:00 |
63. [Project 02]팀 프로젝트 4 | 2024-11-07 10:00~17:00 |
64. [Project 02]팀 프로젝트 5 | 2024-11-08 10:00~17:00 |
15. [Project 02] 팀 프로젝트 - Meta Quest2/3/P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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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Project 02]팀 프로젝트 1 | 2024-11-11 10:00~17:00 |
66. [Project 02]팀 프로젝트 2 | 2024-11-12 10:00~17:00 |
67. [Project 02]팀 프로젝트 3 | 2024-11-13 10:00~17:00 |
68. [Project 02]팀 프로젝트 4 | 2024-11-14 10:00~17:00 |
69. [Project 02]팀 프로젝트 5 | 2024-11-15 10:00~17:00 |
16.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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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1 | 2024-11-18 10:00~17:00 |
71.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2 | 2024-11-19 10:00~17:00 |
72.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3 | 2024-11-20 10:00~17:00 |
73.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4 | 2024-11-21 10:00~17:00 |
74. Unity3D Apple Vision Pro SDK 및 개발 방법5 | 2024-11-22 10:00~17:00 |
17. [Project 03] 팀 프로젝트 최신 - Apple Vision P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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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Project 03] 팀 프로젝트1 | 2024-11-25 10:00~17:00 |
76. [Project 03] 팀 프로젝트2 | 2024-11-26 10:00~17:00 |
77. [Project 03] 팀 프로젝트3 | 2024-11-27 10:00~17:00 |
78. [Project 03] 팀 프로젝트4 | 2024-11-28 10:00~17:00 |
79. [Project 03] 팀 프로젝트5 | 2024-11-29 10:00~17:00 |
18. 유니티 인증 시험 게임개발자 자격증 과정(Unity Certified Associate Game Developer) 코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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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자격증 과정 1 | 2024-12-02 10:00~17:00 |
81. 자격증 과정 2 | 2024-12-03 10:00~17:00 |
82. 자격증 과정 3 | 2024-12-04 10:00~17:00 |
83. 자격증 과정 4 | 2024-12-05 10:00~17:00 |
84. 자격증 과정 5 | 2024-12-06 10:00~17:00 |
19. 유니티 인증 시험 게임개발자 자격증 과정(Unity Certified Associate Game Developer) 코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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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자격증 과정 1 | 2024-12-09 10:00~17:00 |
86. 자격증 과정 2 | 2024-12-10 10:00~17:00 |
20. 수료식 및 데모데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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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수료식 및 데모데이 | 2024-12-11 13:00~1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