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교육 프로그램

오프라인

(강서5기)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과정 2기🎈
오프라인  DT과정(비개발직무)  초심자  중급자  전문가  추가  추천  인기

(강서5기)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과정 2기🎈

  • 접수기간 2024-10-14 ~ 2024-12-11
  • 교육기간 2024-12-09 ~ 2025-03-10
  • 교육시간 440시간
  • 선행과정 없음
  • 교재/도서 자체교재 지급
  • 담임강사 전문강사진/현업강사진 구성
  • 강사이력 이력보기

교육장소

SeSAC 강서캠퍼스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61길 29 SBA글로벌마케팅센터 A동 1층, 청년취업사관학교 강서캠퍼스)

수강대상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또는 서울에 거소를 둔 분 
     (주민등록등본 / 또는 서울 실거주 증빙서류 확인 예정 - 부동산계약서, 기숙사/고시원 입주확인서, 공공요금확인서 등으로 본인명의의 증빙)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신청방법

※ 새싹 수강신청은 두 단계를 '모두'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1️⃣ 1단계: 새싹 홈페이지(sesac.seoul.kr) 회원 가입 후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서 수강 신청을 해주세요.

2️⃣ 2단계:  자기소개서(구글폼_클릭)를 작성해주세요

문의하기: hiseoulbiz@naver.com, 02-6959-5650

선발기준

★ 선발절차1️⃣수강자격 확인 → 2️⃣레벨(기초지식테스트 → 3️⃣면접

※ 신청자격: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또는 서울에 거소를 둔 분

  (주민등록등본 / 또는 서울 실거주 증빙서류 확인 예정 - 부동산계약서, 기숙사/고시원 입주확인서, 공공요금확인서 등으로 본인명의의 증빙만 인정) 

※ 교육지원 동기, 수료 의지, 수료 이후 활용계획을 지원서 및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평가 예정

 교육생 선발 가점

 1️⃣ 우대대상 : 청소년 부모, 자립준비청년, 고립은둔청년

  - 서울특별시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청소년 부모'(부모 모두 만 24세 이하, 청소년 한부모 포함)

  - 서울특별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자립준비청년'

  - 서울특별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사회적 고립운둔청년'

2️⃣ 우대내용: 레벨테스트(5점), 면접(5점) 가점부여, 예치금 면제

 대상여부 확인 결과, 대상자가 아닌 경우 우대내용 적용하지 않음

교육목표

교육일정 2024.12.09~2025.03.10 / 매주 월~금 9:00~18:00 (8시간)

[과정의 특장점] 

👉🏻 세부 커리큘럼은 상단 [교육일정]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마케터에게 필요한 마케팅 직무역과 기업과 연계된 실무 프로젝트 경험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마케팅 인재 완성 과정!

◾ 취업에 필요한 취업역량부터 직무에 특화된 전문교육으로 구성!

◾ AI활용 콘텐츠 기획과 제작 그리고 데이터 활용 능력을 함양하여,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구직/이직

◾ 현업자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과 함께 공부!

◾ (주)아이보스의 온라인 강의 제공 (클릭)

👉🏻 중식비 제공받고

👉🏻 취업 컨설팅 받고

👉🏻 하이서울기업(서울이 인증한 우수 강소기업)과 1:1 취업매칭까지 받자!

[다음과 같은 사람이라면 더욱 추천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폭넓게 배우고 싶은 사람

- 디지털 마케팅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폭넓게 학습할 수 있어, 처음 마케팅을 접하는 사람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싶은 사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콘텐츠 제작과 운영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이므로 SNS와 블로그 운영 경험이 없는 사람도 유용할 것입니다.

AI 기술을 활용해 생산성 높은 마케터가 되고 싶은 사람

- AI를 활용해 카피라이팅, 이미지, 영상 제작 등을 학습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가능한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을 갖추고 싶은 사람

- 네이버, 구글 등의 플랫폼에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과 측정, KPI 설정 등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마케팅 직무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사람

-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분에게도 적합합니다. 실전 프로젝트와 퍼포먼스 마케팅 과정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스킬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육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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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기준

이수기준
평가항목 이수기준 반영기준(가중치)
진도율 80점 이상 100%
총점 80점 이상 100%
과정목차

1.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1.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디지털 마케팅 주요 채널의 이해

2024-12-09 08:00~18:00

2. 고객 분석 및 페르소나 개발, 마케팅 소구 포인트 분석

2024-12-10 08:00~18:00

3.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현황 분석 팀프로젝트 및 발표

2024-12-11 08:00~18:00

2. 인스타그램, 블로그 채널의 이해

4. 인스타그램 마케팅 이해 및 케이스 스터디, 블로그 마케팅 종류와 이해

2024-12-12 08:00~18:00

5. 블로그 키워드 활용방법, 블로그/인스타그램 운영 기획

2024-12-13 08:00~18:00

3. 콘텐츠 기획과 제작

6. 스토리텔링 콘텐츠 전략, 스토리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글감을 매력적인 콘텐츠로 바꾸는 방법, 핵심 메시지를 뽑는 문제해결 카피라이팅

2024-12-16 08:00~18:00

7. AI를 활용한 카피라이팅, AI를 활용한 이벤트 기획, AI를 활용한 이벤트 페이지 제작

2024-12-17 08:00~18:00

4. AI로 콘텐츠 제작 마스터1·2

8. AI로 이미지 제작하기, AI로 음악 효과음 제작하기

2024-12-18 08:00~18:00

9. AI로 영상 제작하기 & 영상 편집 기초, GPTs 마스터

2024-12-19 08:00~18:00

5. AI로 콘텐츠 제작 마스터3

10. 콘텐츠 기반으로 영상을 만들어주는 AI, 인스타그램 자동 콘텐츠 제작/업로드, AI활용 정보성 콘텐츠 제작/배포

2024-12-20 08:00~18:00

6. 콘텐츠 마케팅 미니프로젝트(AI활용)

11. 인스타그램 이미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2024-12-23 08:00~18:00

12. 인스타그램 릴스 기획 및 제작

2024-12-26 08:00~18:00

13. 블로그/뉴스레터 콘텐츠 기획 및 제작

2024-12-27 08:00~18:00

14. 보도자료 작성

2024-12-30 08:00~18:00

7.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해

15.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데이터 기반 마케팅, KPI 설정 및 성과측정, 지표 분석, 구매 퍼널 및 미디어 믹스

2025-01-03 08:00~18:00

8. 네이버 GFA 및 검색광고

16. 효율을 내기 위한 USP 잡는 방법, 네이버 메인 지면과 확장 노출 전략, 배너광고 최적화, 키워드 및 타켓팅 전략 설정

2025-01-06 08:00~18:00

9. 구글 모바일 앱 마케팅

17. 앱 데이터의 수집, 시기 및 예산 별 미디어 선별, 앱 리마케팅 세팅 가이드 및 스터디, 앱 광고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전략

2025-01-07 08:00~18:00

10. 메타 광고

18.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미디어의 이해, 메타 광고 기본 개념, 메타 광고 세팅 방법과 케이스 스터디

2025-01-08 08:00~18:00

11. 퍼포먼스 마케팅 미니프로젝트

19. 메타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2025-01-09 08:00~18:00

20. 메타 광고 세팅

2025-01-10 08:00~18:00

21. 메타 광고 성과분석

2025-01-13 08:00~18:00

12. 카카오 광고

22. 카카오 광고 플랫폼의 이해,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특징 및 세팅 실습,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의 이해

2025-01-14 08:00~18:00

13. 쿠팡 광고

23. 쿠팡 플랫폼의 이해, 쿠팡 광고 종류 및 특징, 쿠팡 광고 세팅 전 알아야 할 이론들, 쿠팡 광고 성과분석 노하우

2025-01-15 08:00~18:00

14. 구글 애즈 이론과 실습 1

24. 구글 애즈 캠페인의 종류, 구글 검색광고와 배너광고(GDN)의 특성과 이해, 광고 세팅 실습

2025-01-16 08:00~18:00

15. 구글 애즈 이론과 실습 2

25.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 이해,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 세팅 실습, 광고 소재 설정과 입찰 스터디

2025-01-17 08:00~18:00

16. 그로스해킹과 CRM마케팅

26. 그로스 해킹 접근 방법과 프로세스, CRM 마케팅 수단 별 특징과 성과 분석, 세그먼트 별 CRM 활용 사례, 마케팅 자동화

2025-01-20 08:00~18:00

17. 구글 애널리틱스4 / 태그관리자 / 루커스튜디오

27. 구글 애널리틱스4 주요 용어 및 지표

2025-01-21 08:00~18:00

28. 맞춤 캠페인 설정&보고서 실습

2025-01-22 08:00~18:00

29. UTM 설정과 광고 성과 분석

2025-01-23 08:00~18:00

30. 구글 태그관리자 이벤트 태그 설정

2025-01-24 08:00~18:00

31. 루커스튜디오 활용법

2025-02-03 08:00~18:00

32. 구글애널리틱스 인증시험 기출문제 풀이, GAIQ 자격증 취득

2025-02-04 08:00~18:00

18. 기획서 작성 노하우

33. 기획서 작성 5단계, 실무에서 도움되는 기획력 훈련법 TOP3

2025-02-05 08:00~18:00

34. 1page 기획서 작성 실습

2025-02-06 08:00~18:00

35. 팀프로젝트 실습

2025-02-07 08:00~18:00

19. 실무 프로젝트 진행

36. 주제선정, 기업 별 킥오프 미팅 진행

2025-02-10 08:00~18:00

37. 기업 요구사항 및 내/외부 분석

2025-02-11 08:00~18:00

38. 기업 페인 포인트 분석을 통한 소재 기획

2025-02-12 08:00~18:00

39. 자료 수집 및 기획서 작성, KPI 설정

2025-02-13 08:00~18:00

40. PM 피드백 및 수정 보완

2025-02-14 08:00~18:00

41. 콘텐츠 제작(이미지, 카피라이팅, 영상 제작 등 진행)

2025-02-17 08:00~18:00

42.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2025-02-18 08:00~18:00

43.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2025-02-19 08:00~18:00

44. PM 피드백 및 수정 보완

2025-02-20 08:00~18:00

45.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2025-02-21 08:00~18:00

46. 광고 세팅

2025-02-24 08:00~18:00

47. 유료 광고 집행

2025-02-25 08:00~18:00

48. 광고 성과 분석(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지표분석 등)

2025-02-26 08:00~18:00

49. 광고 성과 분석(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지표분석 등)

2025-02-27 08:00~18:00

50. 성과분석에 따른 광고세팅 및 집행 보완, 포트폴리오 작성

2025-02-28 08:00~18:00

51. 성과분석,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최적화 등

2025-03-04 08:00~18:00

52. 성과분석,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최적화 등

2025-03-05 08:00~18:00

53. 성과분석 지속, 포트폴리오 작성

2025-03-06 08:00~18:00

54. 발표자료 작성

2025-03-07 08:00~18:00

55.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연습 등

2025-03-10 08: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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