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소
SeSAC 강서캠퍼스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61길 29 SBA글로벌마케팅센터 A동 1층, 청년취업사관학교 강서캠퍼스)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또는 서울에 거소를 둔 분
(주민등록등본 / 또는 서울 실거주 증빙서류 확인 예정 - 부동산계약서, 기숙사/고시원 입주확인서, 공공요금확인서 등으로 본인명의의 증빙)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신청방법
※ 새싹 수강신청은 두 단계를 '모두'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1️⃣ 1단계: 새싹 홈페이지(sesac.seoul.kr) 회원 가입 후, 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서 수강 신청을 해주세요.
2️⃣ 2단계: 자기소개서(구글폼_클릭)를 작성해주세요.
문의하기: hiseoulbiz@naver.com, 02-6959-5650
선발기준
★ 선발절차: 1️⃣수강자격 확인 → 2️⃣레벨(기초지식) 테스트 → 3️⃣면접
※ 신청자격: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또는 서울에 거소를 둔 분
(주민등록등본 / 또는 서울 실거주 증빙서류 확인 예정 - 부동산계약서, 기숙사/고시원 입주확인서, 공공요금확인서 등으로 본인명의의 증빙만 인정)
※ 교육지원 동기, 수료 의지, 수료 이후 활용계획을 지원서 및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평가 예정
★ 교육생 선발 가점
1️⃣ 우대대상 : 청소년 부모, 자립준비청년, 고립은둔청년
- 서울특별시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청소년 부모'(부모 모두 만 24세 이하, 청소년 한부모 포함)
- 서울특별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자립준비청년'
- 서울특별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사회적 고립운둔청년'
2️⃣ 우대내용: 레벨테스트(5점), 면접(5점) 가점부여, 예치금 면제
※ 대상여부 확인 결과, 대상자가 아닌 경우 우대내용 적용하지 않음
교육목표
교육일정 : 2024.12.09~2025.03.10 / 매주 월~금 9:00~18:00 (8시간)
[과정의 특장점]
👉🏻 세부 커리큘럼은 상단 [교육일정]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마케터에게 필요한 마케팅 직무역량과 기업과 연계된 실무 프로젝트 경험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마케팅 인재 완성 과정!
◾ 취업에 필요한 취업역량부터 직무에 특화된 전문교육으로 구성!
◾ AI활용 콘텐츠 기획과 제작 그리고 데이터 활용 능력을 함양하여,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구직/이직
◾ 현업자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과 함께 공부!
◾ (주)아이보스의 온라인 강의 제공 (클릭)
👉🏻 중식비 제공받고
👉🏻 취업 컨설팅 받고
👉🏻 하이서울기업(서울이 인증한 우수 강소기업)과 1:1 취업매칭까지 받자!
[다음과 같은 사람이라면 더욱 추천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폭넓게 배우고 싶은 사람
- 디지털 마케팅의 기초부터 실무까지 폭넓게 학습할 수 있어, 처음 마케팅을 접하는 사람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단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싶은 사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콘텐츠 제작과 운영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이므로 SNS와 블로그 운영 경험이 없는 사람도 유용할 것입니다.
◾AI 기술을 활용해 생산성 높은 마케터가 되고 싶은 사람
- AI를 활용해 카피라이팅, 이미지, 영상 제작 등을 학습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가능한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을 갖추고 싶은 사람
- 네이버, 구글 등의 플랫폼에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과 측정, KPI 설정 등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마케팅 직무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사람
-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분에게도 적합합니다. 실전 프로젝트와 퍼포먼스 마케팅 과정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스킬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교육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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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기준
평가항목 | 이수기준 | 반영기준(가중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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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율 | 80점 이상 | 100% |
총점 | 80점 이상 | 100% |
1.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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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디지털 마케팅 주요 채널의 이해 | 2024-12-09 08:00~1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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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 분석 및 페르소나 개발, 마케팅 소구 포인트 분석 | 2024-12-10 08:00~18:00 |
3.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현황 분석 팀프로젝트 및 발표 | 2024-12-11 08:00~18:00 |
2. 인스타그램, 블로그 채널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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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스타그램 마케팅 이해 및 케이스 스터디, 블로그 마케팅 종류와 이해 | 2024-12-12 08:00~18:00 |
5. 블로그 키워드 활용방법, 블로그/인스타그램 운영 기획 | 2024-12-13 08:00~18:00 |
3. 콘텐츠 기획과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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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스토리텔링 콘텐츠 전략, 스토리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글감을 매력적인 콘텐츠로 바꾸는 방법, 핵심 메시지를 뽑는 문제해결 카피라이팅 | 2024-12-16 08:00~18:00 |
7. AI를 활용한 카피라이팅, AI를 활용한 이벤트 기획, AI를 활용한 이벤트 페이지 제작 | 2024-12-17 08:00~18:00 |
4. AI로 콘텐츠 제작 마스터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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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AI로 이미지 제작하기, AI로 음악 효과음 제작하기 | 2024-12-18 08:00~18:00 |
9. AI로 영상 제작하기 & 영상 편집 기초, GPTs 마스터 | 2024-12-19 08:00~18:00 |
5. AI로 콘텐츠 제작 마스터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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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콘텐츠 기반으로 영상을 만들어주는 AI, 인스타그램 자동 콘텐츠 제작/업로드, AI활용 정보성 콘텐츠 제작/배포 | 2024-12-20 08:00~18:00 |
6. 콘텐츠 마케팅 미니프로젝트(AI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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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인스타그램 이미지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2024-12-23 08:00~18:00 |
12. 인스타그램 릴스 기획 및 제작 | 2024-12-26 08:00~18:00 |
13. 블로그/뉴스레터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2024-12-27 08:00~18:00 |
14. 보도자료 작성 | 2024-12-30 08:00~18:00 |
7.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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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데이터 기반 마케팅, KPI 설정 및 성과측정, 지표 분석, 구매 퍼널 및 미디어 믹스 | 2025-01-03 08:00~18:00 |
8. 네이버 GFA 및 검색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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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효율을 내기 위한 USP 잡는 방법, 네이버 메인 지면과 확장 노출 전략, 배너광고 최적화, 키워드 및 타켓팅 전략 설정 | 2025-01-06 08:00~18:00 |
9. 구글 모바일 앱 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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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앱 데이터의 수집, 시기 및 예산 별 미디어 선별, 앱 리마케팅 세팅 가이드 및 스터디, 앱 광고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전략 | 2025-01-07 08:00~18:00 |
10. 메타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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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미디어의 이해, 메타 광고 기본 개념, 메타 광고 세팅 방법과 케이스 스터디 | 2025-01-08 08:00~18:00 |
11. 퍼포먼스 마케팅 미니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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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메타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 2025-01-09 08:00~18:00 |
20. 메타 광고 세팅 | 2025-01-10 08:00~18:00 |
21. 메타 광고 성과분석 | 2025-01-13 08:00~18:00 |
12. 카카오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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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카카오 광고 플랫폼의 이해,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 특징 및 세팅 실습,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의 이해 | 2025-01-14 08:00~18:00 |
13. 쿠팡 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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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쿠팡 플랫폼의 이해, 쿠팡 광고 종류 및 특징, 쿠팡 광고 세팅 전 알아야 할 이론들, 쿠팡 광고 성과분석 노하우 | 2025-01-15 08:00~18:00 |
14. 구글 애즈 이론과 실습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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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구글 애즈 캠페인의 종류, 구글 검색광고와 배너광고(GDN)의 특성과 이해, 광고 세팅 실습 | 2025-01-16 08:00~18:00 |
15. 구글 애즈 이론과 실습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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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 이해,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 세팅 실습, 광고 소재 설정과 입찰 스터디 | 2025-01-17 08:00~18:00 |
16. 그로스해킹과 CRM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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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그로스 해킹 접근 방법과 프로세스, CRM 마케팅 수단 별 특징과 성과 분석, 세그먼트 별 CRM 활용 사례, 마케팅 자동화 | 2025-01-20 08:00~18:00 |
17. 구글 애널리틱스4 / 태그관리자 / 루커스튜디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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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구글 애널리틱스4 주요 용어 및 지표 | 2025-01-21 08:00~18:00 |
28. 맞춤 캠페인 설정&보고서 실습 | 2025-01-22 08:00~18:00 |
29. UTM 설정과 광고 성과 분석 | 2025-01-23 08:00~18:00 |
30. 구글 태그관리자 이벤트 태그 설정 | 2025-01-24 08:00~18:00 |
31. 루커스튜디오 활용법 | 2025-02-03 08:00~18:00 |
32. 구글애널리틱스 인증시험 기출문제 풀이, GAIQ 자격증 취득 | 2025-02-04 08:00~18:00 |
18. 기획서 작성 노하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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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기획서 작성 5단계, 실무에서 도움되는 기획력 훈련법 TOP3 | 2025-02-05 08:00~18:00 |
34. 1page 기획서 작성 실습 | 2025-02-06 08:00~18:00 |
35. 팀프로젝트 실습 | 2025-02-07 08:00~18:00 |
19. 실무 프로젝트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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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주제선정, 기업 별 킥오프 미팅 진행 | 2025-02-10 08:00~18:00 |
37. 기업 요구사항 및 내/외부 분석 | 2025-02-11 08:00~18:00 |
38. 기업 페인 포인트 분석을 통한 소재 기획 | 2025-02-12 08:00~18:00 |
39. 자료 수집 및 기획서 작성, KPI 설정 | 2025-02-13 08:00~18:00 |
40. PM 피드백 및 수정 보완 | 2025-02-14 08:00~18:00 |
41. 콘텐츠 제작(이미지, 카피라이팅, 영상 제작 등 진행) | 2025-02-17 08:00~18:00 |
42.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 2025-02-18 08:00~18:00 |
43.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 2025-02-19 08:00~18:00 |
44. PM 피드백 및 수정 보완 | 2025-02-20 08:00~18:00 |
45.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 2025-02-21 08:00~18:00 |
46. 광고 세팅 | 2025-02-24 08:00~18:00 |
47. 유료 광고 집행 | 2025-02-25 08:00~18:00 |
48. 광고 성과 분석(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지표분석 등) | 2025-02-26 08:00~18:00 |
49. 광고 성과 분석(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지표분석 등) | 2025-02-27 08:00~18:00 |
50. 성과분석에 따른 광고세팅 및 집행 보완, 포트폴리오 작성 | 2025-02-28 08:00~18:00 |
51. 성과분석,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최적화 등 | 2025-03-04 08:00~18:00 |
52. 성과분석,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최적화 등 | 2025-03-05 08:00~18:00 |
53. 성과분석 지속, 포트폴리오 작성 | 2025-03-06 08:00~18:00 |
54. 발표자료 작성 | 2025-03-07 08:00~18:00 |
55.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연습 등 | 2025-03-10 08:00~1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