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소
수강대상
💡주민등록등본 / 또는 서울 실거주 증빙서류 확인 예정 - 부동산계약서, 기숙사/고시원 입주확인서, 공공요금확인서 등으로 본인명의의 증빙만 인정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 및 사업자등록증 소유자(법인/개인)의 경우 신청 불가(수강 전까지 폐업/휴업할 경우, 수강 가능)
💡현재 재직 중이신 경우라도 퇴사 예정이시라면, 개강일 전까지 고용보험 상실 처리가 완료되어 있으면 교육 수강 가능
신청방법
아래 두 단계를 '모두'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 1단계: 새싹 홈페이지(sesac.seoul.kr) 회원 가입 후, 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 버튼을 눌러서 수강 신청을 해주세요.
- 2단계: 자기소개서(구글폼_클릭)를 작성해주세요.
📌 교육 문의
📱카카오톡 오픈채팅 1:1 문의 https://open.kakao.com/o/sE39Whrh
📩hiseoulbiz@naver.com / ☎️070-5038-1823
🚩하이서울기업협회 x 아이보스 교육 (강서 5기) 수료생 교육 후기(클릭)
🚩교육 내용 미리 보기
◾ 채널 간의 티키타카로 이런 콘텐츠도 만들 수 있겠네요! ➡️ https://zrr.kr/xJc08i
◾ 대놓고 광고하는데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만들기 ➡️ https://zrr.kr/YZeCzV
선발기준
서류 전형(자기소개서+수강자격 확인) 👉🏻 레벨(기초지식) 테스트 👉🏻대면 인터뷰 👉🏻 최종합격
💡 교육지원 동기, 수료 의지, 수료 이후 활용계획을 지원서 및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평가 예정
📌 교육생 선발 가점
1️⃣ 우대사항 : 청소년 부모, 자립준비청년, 고립은둔청년
- 서울특별시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청소년 부모'(부모 모두 만 24세 이하, 한부모 포함)
- 서울특별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자립준비청년'
- 서울특별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사회적 고립운둔청년'
2️⃣ 우대내용 : 레벨테스트(5점), 면접(5점) 가점부여, 예치금 면제
※ 대상여부 확인 결과, 대상자가 아닌 경우 우대내용 적용하지 않음
교육목표
📌교육 과정 특장점
◾ 브랜드 마케터, 디지털 마케터에게 필요한 마케팅 직무역량과 기업과 연계된 실무 프로젝트 경험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마케팅 인재 완성 과정
◾ 취업에 필요한 취업역량부터 직무에 특화된 전문교육으로 구성
◾ SNS, 숏폼, AI, 광고 전략을 포괄적으로 배우고, 브랜드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구직/이직
◾ 현업자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과 함께 학습
◾ (주)아이보스의 온라인 강의 제공 (클릭)
👉🏻 세부 커리큘럼은 상단 [교육일정]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식비 제공(+교육비 무료)
👉🏻잡코디 취업 컨설팅 (교육장 잡코디 상주)
👉🏻 서울 인증 우수 강소기업 🌟하이서울기업🌟 1:1 취업매칭 진행
교육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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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기준
평가항목 | 이수기준 | 반영기준(가중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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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율 | 80점 이상 | 100% |
총점 | 80점 이상 | 100% |
1. 디지털 마케팅 기본 소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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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필수 지식 정리, 마케팅 퍼널의 이해 | 2025-09-08 08:00~1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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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의 이해, 고객 분석 및 페르소나 개발, 팀프로젝트 및 발표 | 2025-09-09 08:00~18:00 |
2. 콘텐츠 마케팅 기본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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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지털마케팅 채널과 블로그 마케팅과 노출 로직의 이해 | 2025-09-10 08:00~18:00 |
4. 블로그 키워드 활용 방법, 블로그/인스타그램 운영 기획서 작성 실습 | 2025-09-11 08:00~18:00 |
5. 체험단 마케팅 프로세스 | 2025-09-12 08:00~18:00 |
3. 브랜드 광고 채널 최적화 1 - 에이전시 협업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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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 활동별 KPI 설정 방법, 지표 분석 의미와 필요성, 구매 퍼널 및 미디어 믹스 | 2025-09-15 08:00~18:00 |
7. 구글 애즈 캠페인의 종류, 검색광고와 GDN의 특성과 이해,AI 기반 캠페인 활용,구글 애즈 광고 머신러닝의 이해 | 2025-09-16 08:00~18:00 |
8. 구글 애즈 동영상 캠페인 세팅 실습, 광고 소재 설정과 입찰 스터디 | 2025-09-17 08:00~18:00 |
4. 취업 지원 프로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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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채용시장 개요, 마케터 채용 공고 분석, 강점을 어필하는 마케터 이력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 | 2025-09-18 08:00~18:00 |
10. 포트폴리오 유형 및 작성 노하우, 면접 활용팁,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 2025-09-19 08:00~18:00 |
5. 브랜드 광고 채널 최적화 2 - 에이전시 협업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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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메타광고 – 브랜드 계정 관리노하우, 기업계정/개인계정 차이점, 메타 광고 캠페인 세팅법, AI를 통한 광고 소재 최적화 | 2025-09-22 08:00~18:00 |
12. 네이버 배너 광고 - GFA, 검색광고의 역할과 의미 | 2025-09-23 08:00~18:00 |
13.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실습, 광고 해석을 도와주는 AI 활용법, 광고 보고서 세팅 및 해석법 | 2025-09-24 08:00~18:00 |
6. 현업 실무자 특강(기획서 작성 노하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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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획서 작성 5단계, 실무에서 도움되는 기획력 훈련법 TOP3 | 2025-09-25 08:00~18:00 |
15. 1page 기획서 작성 실습, AI로 기획서 완성도 UP | 2025-09-26 08:00~18:00 |
16. 팀프로젝트 실습 | 2025-09-29 08:00~18:00 |
7. AI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 마케팅 필수 무기: AI로 데이터와 전략 잡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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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기업에서 자주 활용하는 AI 툴 / ChatGPT, Notebook LM를 통한 시장 및 트렌드 조사, AI로 경쟁사 분석하기 | 2025-09-30 08:00~18:00 |
18. AI 활용 브랜드 성공&실패 사례, 브랜드 톤앤매너에 맞춘 프롬프트 작성법, 완성도를 높이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법 | 2025-10-01 08:00~18:00 |
8. AI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 AI로 콘텐츠 & 카피 제작부터 실행까지 한 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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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AI로 하는 브레인스토밍 & 카피라이팅, AI 기반 A/B 테스트용 카피 및 PR 기사 작성, 브랜드에 맞춘 AI 적용 아이디어 도출 | 2025-10-13 08:00~18:00 |
20. 챗GPT로 고객 페르소나 기반 프로모션 기획, AI 활용 상세페이지 레이아웃 구성, AI를 통한 자동 성과 측정 및 인사이 | 2025-10-14 08:00~18:00 |
9. AI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AI로 비주얼 & 영상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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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AI로 브랜드 로고 만들기, Canva AI로 빠르게 브랜드 이미지 제작, ChatGPT로 광고 배너 & 썸네일 제작 | 2025-10-15 08:00~18:00 |
22. Suno AI 저작권 문제 없는 BGM & 효과음 생성, 브랜드 맞춤형 음원 제작 & 활용법, 브랜드 스토리에 맞는 음성 스타일 찾기 | 2025-10-16 08:00~18:00 |
10. AI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 AI를 활용한 마케팅 데이터 최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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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엑셀 파일 정리 및 데이터 분석/시각화, 네이버/카카오/쿠팡 등 광고 성과 분석, 브랜드 광고 방향성 조언 및 보고서 작성 | 2025-10-17 08:00~18:00 |
11. AI를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 AI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 마케팅 운영 최적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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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Zapier & Make 활용 마케팅 업무 자동화, AI 기반 고객 설문조사 & 데이터 분석 | 2025-10-20 08:00~18:00 |
25. 루커스튜디오 광고·GA·스프레드시트 실시간 대시보드 | 2025-10-21 08:00~18:00 |
26. AI를 활용 윤리적 이슈, 생성AI 제작물에 대한 저작권 논쟁 및 사용 윤리, 프롬프트 공유 및 관리의 중요성 | 2025-10-22 08:00~18:00 |
12. SNS 브랜드채널 기획/운영 및 숏폼 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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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전략 | 2025-10-23 08:00~18:00 |
28. 기업 유튜브 채널 방향 잡기, 유튜브 콘텐츠 기획,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 실습 | 2025-10-24 08:00~18:00 |
29. 브랜디드 콘텐츠의 정의,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안 작성 실습 | 2025-10-27 08:00~18:00 |
30. 기업 인스타그램 채널 방향 잡기, 인스타그램 채널 기획 실습 | 2025-10-28 08:00~18:00 |
31. 대박나는 숏폼 콘텐츠의 비밀, 인스타그램 콘텐츠 기획 및 실습 | 2025-10-29 08:00~18:00 |
32. 유튜브: 알고리즘 활용을 통한 노출 및 도달률 극대화, 클릭을 부르는 썸네일과 제목의 팁, SEO(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브랜드 노출 강화 | 2025-10-30 08:00~18:00 |
33.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활용을 통한 노출 및 도달률 극대화,인스타그램 계정 최적화의 방법 / 포트폴리오 작성 | 2025-10-31 08:00~18:00 |
13. 실무 프로젝트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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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1주차: 주제선정, 기업 별 킥오프 미팅 진행 | 2025-11-03 08:00~18:00 |
35. 1주차: 기업 요구사항 및 내/외부 분석 | 2025-11-04 08:00~18:00 |
36. 1주차: 고객 페인 포인트 분석을 통한 소재 기획 | 2025-11-05 08:00~18:00 |
37. 1주차: 자료 수집 및 기획서 작성, KPI 설정 | 2025-11-06 08:00~18:00 |
38. 1주차: PM 피드백 및 수정 보완 | 2025-11-07 08:00~18:00 |
39. 2주차: 콘텐츠 제작(이미지, 카피라이팅, 영상 제작 등 진행) | 2025-11-10 08:00~18:00 |
40. 2주차: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 2025-11-11 08:00~18:00 |
41. 2주차: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 2025-11-12 08:00~18:00 |
42. 2주차: PM 피드백 및 수정 보완 | 2025-11-13 08:00~18:00 |
43. 2주차: 콘텐츠 제작, 포트폴리오 작성 | 2025-11-14 08:00~18:00 |
44. 3주차: 광고 세팅 | 2025-11-17 08:00~18:00 |
45. 3주차: 유료 광고 집행 | 2025-11-18 08:00~18:00 |
46. 3주차: 광고 성과 분석(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지표분석 등) | 2025-11-19 08:00~18:00 |
47. 3주차: 광고 성과 분석(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지표분석 등) | 2025-11-20 08:00~18:00 |
48. 3주차: 성과분석에 따른 광고세팅 및 집행 보완, 포트폴리오 작성 | 2025-11-21 08:00~18:00 |
49. 4주차: 성과분석,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최정화 등 | 2025-11-24 08:00~18:00 |
50. 4주차: 성과분석,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최정화 등 | 2025-11-25 08:00~18:00 |
51. 4주차: 성과분석 지속, 포트폴리오 작성,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연습 등 | 2025-11-26 08:00~18:00 |
52. 4주차: 프로젝트 발표 마무리 및 매칭데이 면접 준비 | 2025-11-27 08:00~18:00 |